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언제나 모험 모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8. 11. 3. 18:26

본문

반응형

몇일전부터 포켓몬고 게임에서는 "언제나 모험 모드"가 활성화 되기 시작했어요. 포켓몬고코리아의 트윗소식에 따르면 11월 2일에는 레벨 40, 11월 3일부터는 레벨 30이상 트레이너가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오늘은 이 "언제나 모험 모드"에 대해 살펴봅니다. 



언제나 모험 모드란?

지금까지 포켓몬고 게임은 반드시 앱을 실행시켜야만 알 부화나 파트너포켓몬이 사탕을 얻을 수 있는 거리계산이 되었는데요. 이것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구글피트의 거리가 포켓몬과 연동되어 밧데리 소모없이 알을 부화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그럼 포켓몬고측에서는 이 기능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꺼내지 않은 상태에서도 이동 거리를 기록하여 사탕을 얻거나 알을 부화시켜보세요.

언제나 모험 모드는 Pokémon GO 앱이 실행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이동 거리를 기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휴대폰의 배터리 소모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사탕을 얻거나 알을 부화시킬 수 있습니다. 파트너 포켓몬이 사탕을 발견했거나 알이 부화할 때 알림을 받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매주 움직인 거리를 기록하여 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며, 주간 목표치를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 해당 기능은 레벨 5 이상의 트레이너만 이용 가능합니다.

언제나 모험 모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위치 정보를 항상 사용하도록 허용하고, Apple 건강이나 Google Fit에 연결해야 합니다.


다음은 사용방법입니다.

어렵지 않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서 설정을 터치합니다. 언제나 모험 모드를 터치합니다. Pokémon GO가 Apple 건강 또는 Google Fit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할 것을 요구하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아래 사진처럼 메세지가 뜹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다시 설정 메뉴에 진입하여 언제나 모험 모드 활성 옵션 선택을 취소합니다. 



 


주간 피트니스 보고서

언제나 모험 모드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운동량을 확인하거나 건강 상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간 목표치를 달성했을 때 주간 피트니스 보고서를 받게 되며, 보너스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트레이너 프로필을 통해 현재 상태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에서는 주간목표 5km 달성에 대한 보상입니다. 

포켓볼이 몇개 나왔는지는 세어보질 않았네요.

  


[아래]은 주간 목표달성시 주어지는 보상관련 동영상입니다.


포켓몬게임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거리 등이 계산되어 알 부화가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알부화가 끝나면 부화기설정은 자동으로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중간중간 게임을 실행해서 부화가 완료되었으면 다음 알을 부화기에 예전처럼 직접 넣어줘야 됩니다.

이상 포켓몬고 "언제나 모험 모드"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