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천 렛츠런파크의 포니랜드 탐방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8. 12. 1. 16:28

본문

반응형

얼마전 평일에 과천 렛츠런파크 포니랜드(구 위니월드)를 저 혼자 방문해서 이것저것 구경하고 왔네요.

탐방후기 정보 공유합니다. 


일단 이곳의 포니랜드, 위니랜드 등 명칭이 혼용되어 용어부터 정리하고 갈게요. 

"위니월드"는 2016년 한국마사회가 개장했다가 지난해 6월 중단한 체험형 테마파크로 지금은 "포니랜드"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정리되셨지요?


아래사진은 관악산 정상에서 바라본 "과천 렛츠런파크" 전경입니다. 

사진중앙 불빛이 많이 보이는 곳이 바로 경마장이고요. 이 곳 트랙안에 테마파크 있는데 그곳이 바로 "포니랜드"입니다.

아래사진은 위성사진입니다. 

"A"라고 표시된 곳이 바로 오늘 소개하는 장소입니다.


이곳을 자료조사하다보니 폐업, 소송 등 불편한 내용들이 언론에 많이 노출되네요. 

여기서는 그런 내용은 패스하겠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기억의나무" 하나만 소개할게요. 

포니랜드에 입구에서 야생화 정원방향으로 조금 가다보면 [아래사진]과 같은 "기억의나무"가 나오는 데요. 이 나무 보호벽에는 긴 소개글이 있어요. 

전문을 다 옯겨봤어요. 

내용중에 "위니월드"관련 내용이 나오니 시간되시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글 내용이 해독이 안돼서 몇번을 읽어보았네요.

NEW TOWN VILLAGE

2016년 9월

오칼린프가 뉴타운빌리지 시민들과 방문자들에게 받칩니다

이곳에 있는 기억의 나무(Tree of Memory)는 1930년대 뉴타운 빌리지 시민들의 기억을 간직한 나무입니다. 안전(security)에 대한 그들의 가치는 뉴타운 빌리지와 뉴타운 빌리지 시민들 그리고 그들이 이루어낸 정신과 성취를 기념하는 뉴타운 빌리지의 탄생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뉴타운 빌리지의 역사는 시아나(Ciana)가 돌아오기 전 아주 옛날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뉴타운 빌리지는 본래 윈월트의 주요 부족인 윌위즈(Wallwhizz)부족의 구역이었습니다. 월위즈 부족은 위니월드의 심장부에 자리를 잡고, 위니월드의 모든 조직과 규칙을 책임졌습니다.

하루는 오칼린프(Okalinf)라는 힌 수염의 노인이 숲에서 홀연히 나타나 기억의 나무 아래에 있는 마법의 돌에 적힌대로 운명을 찾으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졌습니다. 

마법의 돌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습니다.

" 각 부족에는 부족에 맞는 말이 있다. 부족의 아이들이 각자의 말을 찾아낼 때 비로소 너희들은 꿈꾸던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맨 처음 태어난 아이가 고향으로 향하는 길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전체 부족이 완성되지 못할 것이며, 너희들은 위니월드를 영원히 찾을 수 없을 것이다."

월위즈 부족의 아이 시아나는 그길로 숲속에 들어가서 알미란테(Almirante)라는 이름의 말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알미란테는 홀슈타인(Holstein Herd) 출신으로 엄청난 힘과 놀랄만한 속도를 자랑하는 영특한 말이었습니다. 시아나가 알미란테와 함께 돌아온 이후 뉴타운 빌리지의 시민들은 꿈에 그리던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시민들은 안전을 최고 가치로 여기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이곳 기억의 나무 자리는 위니월드의 파수꾼 오칼린프가 마법의 돌을 찾은 곳이며 시아나와 알미란테에게 안전의 가치를 전달해준 곳으로 뉴타운 빌리지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된 곳입니다. 

뉴타운 빌리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뉴타운 빌리지에 머무는 동안 안전의 가치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칼린프



암튼, 이곳을 걸으면서 외부인은 약 30여분동안 저 같이 방문객은 딱 한 사람 봤습니다. 그 정도로 평일에는 한가하더군요. 평일이라 그런지 "테마파크"의 각 테마들은 모두 다 문이 닫혀 있더군요. 

걷기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경마장 트랙을 따라 산책길을 하나 만들면 어떨까 싶더군요. 주말 경기가 있는 날은 닫고, 경기 없는 날은 오픈하면 될 것 같고요. 만약 이렇게 된다면 평일 더 많은 방문객이 오지 않을까 싶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제가 방문한 그날은 온통 하늘이 잿빛이었습니다. 하늘이 파랗고 또는 눈 쌓인날 이곳을 방문하면 멋진 뷰를 볼 수 있을 것 같더군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