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우정레벨(프렌드, 굿프렌드, 그레이트프렌드, 울트라프렌드, 베스트프렌드) 별 보너스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8. 8. 7. 14:21

본문

반응형

오늘은 포켓몬고 친구추가하기 관련하여 프렌드, 굿프렌드, 그레이트, 울트라, 베스트 등 우정레벨에 대해 살폅겠습니다. 더불어 우정레벨 요구사항과 보너스에 대해 살펴봅니다. 

우정레벨의 종류

친구와 함께 배틀이나 선물교환 등 일정 활동을 매일 완수하면 우정 레벨이 증가합니다. 우정 레벨에는 프렌드, 굿 프렌드, 그레이트 프렌드, 울트라 프렌드, 그리고 베스트 프렌드로 다섯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함께 배틀하고, 교환하고, 선물을 보내며 친구와 다른 여러 상호 작용을 완수하여 우정 레벨 단계에 도달하면 배틀 부스트나 프리미엄 볼과 같은 추가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프렌드

특별한 요구사항은 없습니다. 친구신청이 왔을때 수락만 하면 프렌드가 됩니다. 보너스로 도감에 이미 등록되어 있는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전설포켓몬 제외).

굿 프렌드

1일 동안 함께 선물하기, 체육관,레이드 배틀 등 플레이하면 됩니다. 경험치인 XP가 3000이 부여되며 레이드시 3%정도의 추가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그레이트 프렌드

7일 동안 함께 선물하기, 체육관, 레이트 배틀 등 플레이하면 됩니다. 이 레벨에서는 레이드시 5% 추가 데미지, 추가 볼 1개, 1만 XP가 부여됩니다. 더불어 포켓몬 교환시 굿프렌드보다 20% 정도 별의모래가 줄어듭니다. 예로 전설등급 교환시 별의모래가 100만이 필요한데요. 그레이트끼리는 20만이 줄어 80만이 소요됩니다. [아래캡쳐]자료는 7일동안 플레이로 그레이트 프렌드가 되면서 경험치 1만 XP를 받는 화면입니다.

<그레이트프렌드와 xp>

</그레이트프렌드와>

울트라 프렌드

30일 동안 함께 선물하기, 체육관, 레이트 배틀 등 플레이 하면 됩니다. 이 레벨에서는 레이드시 7% 추가 데미지, 추가 볼 2개, 5만 XP가 부여됩니다. 더불어 포켓몬 교환시 굿프렌드보다 92% 정도 별의모래가 줄어듭니다. [아래캡쳐]자료는 30일동안 플레이로 그레이트 프렌드가 되면서 경험치 5만 XP를 받는 화면입니다.

&lt;울트라프렌드와 xp&gt;

</울트라프렌드와>

 

베스트 프렌드

90일 동안 함께 선물하기, 체육관, 레이트 배틀 등 플레이 하면 됩니다. 이 레벨에서는 레이드시 10% 추가 데미지, 추가 볼 4개, 10만 XP가 부여됩니다. 더불어 포켓몬 교환시 굿프렌드보다 96% 정도 별의모래가 줄어듭니다. 전설포켓몬의 경우 100만 모래가 4만이면 교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저도 아직 베스트프렌드가 없습니다. 열심히 베스트를 위해 달리는 중입니다.

우정레벨상승시마다 부여되는 XP를 XP를 2배로 해주는 "행복의알"과 함께 사용하면 포켓몬고 레벨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요. 이게 언제쯤 7일이되고, 30일이되고 90일이 되는지 [아래캡처]와 같이 우정레벨이 표시 되기에 게임내에서는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lt;우정레벨표시&gt;

</우정레벨표시>

저는 아직까지 터득하지 못했으니 혹시 오늘이 몇일째인지 아는 좋은 방법 있으면 공유해요. 

저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는 줄 알았는데요. 레이드배틀 커뮤니트 회원들에게 위 내용을 물으니 있다고 알려주네요. 친구조회에 가면 [아래화면] 처럼 몇일 플레이 하면 우정레벨이 상승한다고 알려줍니다. 행복의알과 함께 레벨업을 생각하시는 분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t;우정레벨 친구조회결과&gt;

</우정레벨>

 

그리고 제 친구추가 코드는 "3735 0465 4513" 입니다. 친구신청해 주세요.

 

2019/09/18 - [미래산업] - 포켓몬고] 콩둘기, 뚜꾸리 등 하나지방 포켓몬 잡기

2019/09/13 - [미래산업] - 포켓몬고] GO로켓단 조무래기와 배틀 그리고 그림자 포켓몬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