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레이드배틀 결과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8. 8. 9. 12:17

본문

반응형

오늘은 포켓몬고(이하 포고) 레이드배틀과 그 결과표에 대해 설명합니다.

레이드배틀 해보셨나요? 포고게임의 최고묘미는 아마도 "레이드배틀"이 아닌가 싶네요. 이유는 전설포켓몬을 잡을 수 있고, 트레이너 여러명이 상호 협심해서 잡아야 하기에 자연스럽게 다른사람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까지 저는 레이드배틀에 관심없었습니다. 왜냐면 여러명이 해야하고, 시간맞추기가 어렵고, 또 언제 레이드배틀을 하는지 정보가 부족했고 등의 여러가지 제약이 있었습니다.

그런데요. 화곡, 여이도 등 각 지역마다 포고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카톡 오픈방이 있더군요. 거기에 레이드배틀에 관한 모든 정보들이 돌아 다니더군요. 가입 후 저는 집근처에서 배틀이 있을경우 가끔씩 참여했습니다. 그러다가 요즘은 간이 커져서 제가 레이드배틀 모집하기도 한답니다. ㅋㅋㅋ.

레이드배틀장에 나가면 요즘같이 폭염에도 많게는 30명이상이 모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심있는분은 오카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서론이 길었는데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레이드배틀"이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고라이브" 누리집에서는 이것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보스 포켓몬이 체육관을 차지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 강력한 보스 포켓몬을 물리치는 것이 트레이너의 목표입니다. 트레이너들이 보스 포켓몬에게 승리하면 레이드배틀에 승리했을 때만 손에 넣을 수있는 특별한 도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쓰러뜨린 보스 포켓몬을 잡을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틀은 혼자서는 할 수 없습니다. 보스 포켓몬과 맞서거나 배틀에서 승리하려면 동료 트레이너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잘 하면 쓰러뜨릴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레이드배틀은 지금까지의 체육관 배틀과는 다릅니다. 보스 포켓몬은 다른 포켓몬보다 아주 강해서 이기기 어렵습니다. 레이드에는 1부터 5까지 5개의 랭크가 있습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강한 보스 포켓몬이 등장하며 승리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트레이너가 필요합니다.

한마디로 레이드배틀은 "여러명이 센놈을 잡은것이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레이드배틀 결과표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래사진]은 어제밤에 연속으로 2번을 배틀했는데요. 그 결과표입니다. 

이 표가 전과 다른 점은 "데미지"와 "울트라프렌드" 정도가 되겠는데요. 최근 포고에 "친구추가" 기능이 업뎃되면서 반영된 결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결과"에 있는 항목에 대해 하나하나 설명드립니다.

먼저 레이드배틀참가상입니다. 이름 그대로 참가만 하면 "보스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프레밍볼"이 주어집니다. 저는 2번다 6개가 주어졌네요. 다음은 "데미지"입니다. 이것은 친구관계를 맺을 트레이너가 함께 레이드시 보스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추가로 줄 수가 있는데요. 그 양에 따라 볼이 주어지는데요. 저는 왼쪽은 1개, 오른쪽은 2개가 주어졌네요. 

다음은 "체육관의 소속"입니다. 이것은 레이드배틀이 이뤄지는 체육관이 파랑색, 빨강, 노랑으로 구분이 되고, 트레이너도 파랑, 빨강, 노랑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저는 파랑입니다. 그래서 파랑체육관에서 레이드를 할경우에 추가로 볼이 주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다음은 "울트라프렌드"입니다. 프렌드도 굿, 그레이트, 울트라, 베스트 등 4단계로 구분됩니다. 울트라프렌드와 함께 배틀을 할 경우에 이렇게 추가로 볼이 주어집니다. 

<레이드배틀 결과표1> <레이드배틀 결과표2>

위에서 설명한 "데미지"와 "울트라프렌드" 관련은 다음 링크 "포켓몬고 우정레벨(프렌드, 굿프렌드, 그레이트프렌드, 울트라프렌드, 베스트프렌드) 별 보너스"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http://futureindustry.tistory.com/75


지금까지 포고에서의 레이드배틀과 배틀결과표에 나온 각 항목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리고 제 친구코드는 "6526 7518 7528" 입니다. 친구신청하면 선물 보내드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