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다시보기 _ 스마트폰 어플 활용
지난 11일 KBS 누리집에 따르면 "<인간극장> '괜찮아요, 옥경 씨' 편이 시청률 8.8%로 시청자들 울렸다."라고 하네요. 이 프로그램은 KBS1에서 주말을 제외한 매일 아침 7시 50분에 방송되는데 '괜찮아요, 옥경 씨'는 지난 7월 8일부터 12일까지 방송되었습니다.
'괜찮아요 옥경 씨' 편은 알츠하이머 환자와 그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프로그램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에서 공짜로 다시 보기 방법을 소개합니다.
인간극장 ‘괜찮아요, 옥경 씨’ 편 프로그램 개요
KBS 자료에 따르면 지난 9일 방송된 KBS 1TV <인간극장> ‘괜찮아요, 옥경 씨’ 편은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8.8%, 수도권 6.2%로 무려 지상파 2위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편은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아내를 돌보는 남편의 이야기로, 지극히 현실적이고 감동적인 가족 간의 사랑을 그려내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인간극장 다시 보기 방법 소개
다시 보기 방법은 KBS 홈페이지, 앱 사용 등 다양한 방법이 있겠습니다만, 오늘은 공짜로 돈들이지 않고 "KBS플러스(KBS+)"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준비물은 스마프폰과 KBS플러스 어플만 있으면 됩니다.
즉, 스마트폰에 KBS 플러스 앱만 설치되어 있으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아 그리고 인터넷 연결은 기본으로 되어야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스마프폰에 "KBS플러스" 앱이 설치되어 있다는 것을 전제로 설명합니다.
혹시나 설치되지 않았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에서 "KBS 플러스" 앱을 실행합니다.
2. 홈화면 하단 "검색"을 클릭합니다. 아래사진 왼쪽 참조
3. 검색창에 보고 싶은 프로그램 입력합니다. 아래사진 가운데 참조
- 오늘 주제는 인간극장이므로 검색창에 "인간극장" 입력합니다. 아래사진 오른쪽 참조
4. 검색창에 표시된 "인간극장" 클릭합니다.
4. 최근에 방송된 순으로 "인간극장" 프로그램이 화면에 검색됩니다.
5. 화면을 위아래로 내려 원하는 "괜찮아요. 옥경 씨" 편을 찾아 시청합니다.
인간극장 "괜찮아요. 옥경 씨" 프로그램 세부 스토리
KBS에서 말하는 인간극장 "괜찮아요.. 옥경 씨"의 세부 스토리는 다음과 같은데요.
읽다 보면 마음이 짠해져 다시 보기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남편을 살린 아내가 치매에 걸렸다. “괜찮아요, 우리가 기억할게요” 42살에 직장암 진단을 받고 시한부 선고를 받은 송학운(73) 씨는 모든 치료를 포기하고 산속으로 들어갔다. 그때 아내 김옥경(65) 씨는 매일 산에 올라 나물을 뜯고 자연식을 연구해 남편을 간호했고, 결국 학운 씨는 기적적으로 생명을 되찾았다. 옥경 씨의 자연식 요리는 전국에 알려졌고, 많은 사람들이 부부를 찾아왔다. 부부는 환자들을 위해 요리법을 가르치다가 건강교육원까지 운영하게 되었다. 그런데, 학운 씨의 퇴직금까지 투자해 교육원을 차린지 4년 만에,옥경 씨에게 청천벽력 같은 병이 찾아왔다. 59세라는 젊은 나이에 알츠하이머에 걸린 것이었다. 30여 년 전 기적처럼 남편을 살려냈던 아내. 이제 부부의 상황은 역전되어 학운 씨가 아내를 돌보고 있다. 부엌일에 익숙하지 않았던 학운 씨는 아내를 위해 요리를 하고, 매 순간 아내를 돌보며 새로운 일상을 살아가고 있다. 비록 옥경 씨는 과거의 기억을 잃었지만, 가족들은 그녀를 위해 새로운 기억을 만들어주고 있다. 여행을 떠나고, 하루하루를 아낌없이 함께하며 그녀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주는 중이다. 시청률 8.8%,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 선사 드라마나 영화에서나 볼 법한 감동적인 이야기가 현실에서 펼쳐지며, 부부의 헌신과 사랑이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주고 있다. 옥경 씨 가족의 따뜻한 이야기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기게 했다. - 내용출처: KBS 누리집 |
참고로 KBS1 <인간극장>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7시 50분에 방송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KBS플러스 앱으로 인간극장 다시 보기 방법을 소개드렸는데요.
잘 따라 하셨지요.
KBS 플러스 앱으로 다시 보기 시청 시에 유의사항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시 보기는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받아 보여주는 거라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나 무제한 요금이 아닌 경우에는 데이터 요금 폭탄이 나올 수가 있습니다. 요금 폭탄 이유는 이게 사진이나 라디오처럼 음성만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움직이는 동영상의 데이터를 가져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해결방법 또한 있습니다.
다시 보기 한다고 무제한 요금으로 전환할 필요는 없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다시 보기 시청하시면 됩니다.
아셨지요...
마지막으로 인간극장 "괜찮아요, 옥경 씨!!"에 출연한 주인공님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더불어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게 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