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찰스 다시보기, 앱으로 간편하게!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40분경에 KBS1TV에서 방송하는 이웃집찰스.
이 프로그램은 익숙한 세상을 떠나 낯선 한국 땅으로 온 외국인들이 바라본 한국의 모습과 그 속에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 속에서 우리 사회의 이면을 들여다보고 그들과의 진정한 교감을 시도하는 신개념 리얼리티 프로그램이지요.
그래서 그런지 출연자들이 살면서 이리저리 마구 부딪치며 우왕좌왕하면서 성공하는 삶을 보다 보면 자꾸만 이 프로그램에 빠져 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본방 사수가 안될 경우에는 "KBS 플러스(KBS+)" 앱을 이용해 다시 보기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KBS 플러스" 앱으로 이웃집 찰스 다시 보기 방법 소개하도록 할게요.
그리고 추가로 "이웃집 찰스"에서 찰스가 무슨 의미인지도 함께 살 벼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오늘도 "이웃집 찰스"에서 에너지 만땅 충전 출발~~~~~~~~~~~
<이웃집찰스>에서 "찰스"의 의미?
프로그램명인 <이웃집찰스>에서 찰스의 의미가 궁금해서 네이버 생성형 AI 클로버 X에게 물었습니다.
답변에 따르면 <이웃집 찰스>라는 프로그램에서 찰스는 'CHARLES'의 한국식 표기로, 이는 프로그램의 주인공인 외국인들을 친근하게 지칭하는 의미라고 말하는데 팩트는 확인이 필요하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생성형 AI 클로버 X는 이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해서도 아래표와 같이 알려주는데 이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웃집 찰스'는 한국에서 살아가는 외국인들의 삶을 다루는 KBS 1TV의 교양 프로그램으로, 2015년 1월 6일부터 현재까지 방영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에 정착해 살아가지만 아직은 한국의 문화와 제도가 낯설고 어려운 외국인들이 이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취지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매주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출연하여 각자의 사연과 한국에서의 생활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외국인들의 삶과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앱으로 공짜로 이웃집찰스 다시 보기 방법소개
이웃집찰스 다시 보는 방법으로 저는 KBS플러스 앱을 선호합니다. 이유는 이것저것 유료 가입이 필요 없기 때문이지요. 앱설치하고 회원가입만 하면 되기에 선호합니다.
그럼 KBS 플러스 앱에서 다시 보기 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앱 설치와 회원가입 방법은 오늘 포스팅에서는 패스하겠습니다. 혹시나 이 부분 궁금하신 분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1. KBS 플러스 앱을 실행합니다.
2. 메인 화면 하단 "검색" 클릭합니다. 아래사진 왼쪽 참조
- 하단 메뉴 <다시 보기>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프로그램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3. 검색화면에서 "이웃집 찰스" 입력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아래사진 가운데 참조
- 검색된 <이웃집찰스> 클릭합니다.
4. 회차정보 화면에서 해당 회차를 찾아 다시 보기 합니다. 아래사진 오른쪽 참조
개인적으로 지난 8월 27일 449회 이웃집찰스 편에 방송되었던 [독일 빈도림] 이 참 흥미가 있어서 몇 번 다시 보기 했습니다. 주인공의 한국말솜씨가 뛰어나 그 배경이 궁금했는데 한국생활 50년 차더군요. 해외거주하는 가족들 고도 1년에 한 번 정도 본다고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저도 가슴이 찡했답니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행복하게 생활하시길 응원드리고 싶네요.
지금까지 스마트폰에서 KBS플러스 앱으로 이웃집찰스 다시 보기 방법 소개드렸는데요.
방법은 어렵지 않았지요.
KBS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 다시 보기는 대부분 이런 방법으로 하면 되니까 다른 프로그램 다시 보기 때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응원하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