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만의 힐링 사진 _ 관악산 ( 2022년 7월 25일)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2. 7. 29. 00:04

본문

반응형

관악산 정상에서는 가끔씩 경이로운 자연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런 날은 저 스스로 "아주 복 받는 날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관악산에서 촬영한 나만의 힐링 사진 몇 장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만의 힐링 사진 관악산편

그믐달

그믐은 음력으로 그달의 마지막 날인 29일 또는 30일 뜻합니다. 그래서 그날 뜨는 달은 그믐달로 표현합니다. 2022년 7월 달력을 확인하니 제가 이 달을 촬영한 양력 7월 25일은 음력 6월 27일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한 그믐달 사진입니다. 하늘에는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날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그믐달이 작지만 그 빛은 아주 초롱초롱했답니다.

그믐달

낮게 깔린 구름

관악산에서 제가 있는 위치를 갤럭시 워치 3 고도-기압계 앱으로 측정하니 [아래 사진]과 같이 해발 592m 이더군요.

고도-기압계 앱으로 측정한 관악산 고도

산치고 592m는 높다면 높고 낮다면 낮은 높이지만, 구름이 이렇게 발아래 있는 것을 목격하면 생각은 달라집니다. 높이가 낮은 높이가 아니라는 것으로 말이지요. 이날 구름은 [아래 사진]과 같이 능선 주변에 모여 아름답게 반상회를 하고 있습니다.

관악산 능선 주변에서 반상회 하는 구름

[아래 사진]은 연주대입니다.

절벽 위에 세워진 이 암자의 이름은 연주대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아슬아슬해 보이지만 실제 가서 보면 암벽 위에 아주 튼튼하게 지어진 암자입니다.

평상시에는 연주대 뒤로 서울 도심에 있는 콘크리트 건물이 보이는데 이날은 구름이 도심을 덮어 버렸네요. 그리고 저 뒤에 보이는 우뚝 솟는 곳은 북한산입니다. 구름이 도심을 덮어서 그런지 마치 바다의 섬 같아 보입니다.

연주대

[아래 사진]은 관악산 정상, 기상청 레이돔 그리고 방송철탑입니다.

이 또한 운해로 인해 서울 도심이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 

관악산 정상 운해

회오리 구름

이날 바람도 없었습니다.

회오리처럼 만들어진 이 구름은 해가 떴는데도 꽤 오랫동안 이 형태를 유지하고 있었거든요.

저 뒤로 보이는 도심은 안양시입니다.

회오리 구름

아래 사진은 관악산 힐링 사진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날짜와 요일 그리고 고도-기압계 앱으로 측정한 고도 표시를 편집했습니다.

관악산 힐링 사진

그럼 이번엔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의 포토 에디터 앱에서 AI가 만든 타임랩스 영상 2개 보여 드리고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인공지능 AI가 만든 타임랩스 영상1
인공지능 AI가 만든 타임랩스 영상2

관악산 힐링 사진과 영상 즐감되시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