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모주 청약일정, 토스 앱 자동 알림 받기 신청 완료 !!!!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8. 16. 00:29

본문

반응형

최근 누군가가 소셜 플랫폼에 공모주 청약했다는 주제로 포스팅했는데 그것을 읽다 보니 저도 해당 증권사에 계좌가 있더군요. 그래서 친구 따라 강남 간다고 저도 청약해서 1주 배정받아 내 생애 최대 수익률로 처분했습니다.

 

위 사례를 경험하면서 공모주 청약일정을 자동으로 알림 받기 하면 가끔씩 커피값은 벌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생각하면 길이 보인다고 아주 가까이에 방법이 있더군요.

 

그게 무엇이냐고요?

그것은 바로 토스 앱에서 공모주 청약 일정 자동 알림 받기 신청하는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모두 다 알고 저만 모르던 "공모주 청약일정, 토스 앱에서 자동 알림 받기" 신청 방법 소개입니다.

그럼 가보실까요!!!!

공모주 청약일정 토스앱에서 자동 알림 받기 신청 방법 소개

공모주 청약이란?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잠깐 살펴봅니다.

토스 앱에 따르면 "공모"란 어떤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때 해당 기업의 주식을 살 주주를 모집하는 거예요. 그리고 공모주를 사겠다고 신청하는 것이 공모주 청약입니다."라고 소개합니다. 

공모주 청약이란..사진출처: 토스 앱 캡처

토스 앱에서 공모주 청약일정 자동 알림 받기 신청 방법

지금부터는 공무주 청약일정 자동 알림 받기 신청방법입니다.

 

이것이 왜 필요하냐면요...

이것 전문가 또 주업으로 하시는 분은 일정을 머리에 꿰차고 있겠지만 생계형 직장인인 저는 기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공모가 매일 있는 것도 아니고 가뭄에 콩나늣 나오는 거라 더욱더 기억이 힘듭니다. 이런 것은 이렇게 토스 앱과 같은 시스템에 의존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듯 보입니다.

 

공모주 청약일정 자동 알림 받기 하려면 토스 앱은 당연히 스마트폰에 설치가 되어야겠겠지요.

앱 설치 방법은 여기선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1. 토스 앱 홈 화면 하단에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좌측 사진 참고하세요.

- 수없이 많은 서비스 메뉴가 나옵니다.

- 스크롤을 이용해 주식 메뉴에서 "공모주 청약일정"을 선택합니다.

 

2. "도전해 볼만한 새로운 공모주 알려드려요"라는 메시지가 보이는 화면이 나옵니다.

- 여기에는 오늘을 포함 향후 공모주 일정을 포함한 수많은 정보들이 표출됩니다.

- 이 또한 화면을 아래로 천천히 내려봅니다.

- 아래 사진 가운데를 참고합니다.

 

3. 아래사진 우측에서 "공모주 일정 알림" 메뉴가 보입니다.

- 파란색이 보이면 선택이 된 것입니다.

- 그것을 선택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이것이 오프 되어 있더군요.

공모주 일정 알림 선택 방법

공모주 알림 안내

보험 약관이든 계약서이든 맨 끝 하단에 조그만 글씨로 유의사항 등등이 항상 있는데 이곳에 꽤 쓸만한 정보들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이 토스 앱 공모주 청약일정에도 마찬가지로 "공모주 알림 안내"와 "서비스 유의사항"이 적시되어 있습니다. 전문을 퍼왔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주 알림>은 공모주와 관련된 청약 일정과 예상 공모가 등의 정보 안내 서비스입니다. 페이지 내에서 공모주 신청이나 증권사 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아래 기재된 '공모주 관련 정보 출처'에 공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참고하여 작성되었으며 정확성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보다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정보출처에서 내용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당사(비바리퍼블리카)와 당사의 계열회사 및 당사와 이해관계가 있는 회사의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공모주 알림 관리는 화면 하단의 '공모주 알림 설정' 혹은 전체 탭> 상단 설정> 알림> 기능별 알림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기능별 알림 캡처 사진입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기능별 알림 화면

서비스 유의사항

토스 앱에서는 공모주 청약일정 자동 알림 서비스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유의사항을 적시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제가 전문을 가져왔으니 활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주 알림>은 단순 정보제공 서비스로 투자를 제안, 권유하거나 특정 종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본 정보를 이용한 모든 투자의 결정 및 최종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 상장 후 가격은 확정 공모가 대비 전 영업일 종가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 청약 전 채우기 안내 금액은 실제 공모가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청약 전 채우기 안내는 10주 청약, 공모가 밴드
상단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 청약전 채우기 이용 시 토스 송금한도를 따릅니다.

- 일부 증권사의 경우 청약 준비하기에서 증권사 내역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고지 없이 변경 또는 종료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토스 앱에 있는 서비스 유의사항 캡처 사진입니다.

공모주 청약일정 서비스관련 유의사항

공모주 청약일정 자동 알람 받기 설정이 참 쉽지요?

위 설명에서 글자는 많지만 설정 완료까지는 클릭 두세 번이면 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자 이제 토스 앱에서 공모주 청약일정 자동 알림 받기 설정했으니 청약하는 주식마다 모두 대박 나길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모두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