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OTT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 탐방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3. 11. 8. 00:06

본문

반응형

KBS을 보다 보니 화면에서 무료 OTT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 관련 스폿광고가 나오네요.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서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에서 타임머신 기능을 활용해 스팟광고를 다시 살펴봤네요. 그리고 스마트폰에 있는 '화면녹화' 기능으로 저장을 했습니다.

 

오늘은 무료 OTT 어플인 케이비에스 플러스 스팟광고에는 어떤 내용이 소개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관련 스폿광고 영상도 함께 공유할게요. 그리고 스폿광고 영상이 저작권에 크게 훼손된다는 관련 방송사 지적이 있으면 바로 삭제할 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자 그럼 케이비에스 무료 OTT 어플 KBS플러스 탐방 출발~~~~~~~~~~~~

무료 OTT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 탐방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 로딩 화면

아래사진은 케이비에스 어플 실행 시 처음으로 보이는 로딩화면입니다.

로딩화면에 나오는 텍스트에서 '무료 OTT 서비스'가 눈에 훅하고 들어오네요.

여러분의 수신료, 더 나은 공영미디어를 위해
방송사 유일 무료 OTT 서비스
케이비에스 플러스

 

케이브에스 플러스 로딩 화면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 소개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에 따르면 KBS my K가 KBS+로 새롭게 태어났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능은 40개의 KBS 실시간 채널 + 5만 개의 다시 보기, 이용자에 주목한 총 3가지 모드 제공, 배리어프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 공영미디어의 가치, 대국민 재난 안전 서비스, 콘텐츠 시청에 도움 되는 편의 기능 등 5가지를 소개하는데 세부내용은 아래표와 같습니다.

0 40개의 KBS 실시간 채널 + 5만 개의 다시보기
- 언제 어디서나 KBS+만 실행하면 바로 시청 가능합니다.

0 이용자에 주목한 총 3가지 모드 제공!
- KBS+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일반모드'
- 교육과 재미를 한 번에! 우리 아이에게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는 '키즈모드'
- 버튼 하나만 누르면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시청! '간편모드'

0 배리어프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
- 접근성을 위한 이미지 대체 텍스트 적용
- 실시간 (KBS1, KBS2) 및 주요 프로그램 다시보기 "자막" 제공

0 공영미디어의 가치, 대국민 재난 안전 서비스
- 재난/재해 발생 시 KBS 편성 시스템과 연계된 뉴스특보 알림을 통해 신속하게 알려드려요.

0 콘텐츠 시청에 도움 되는 편의 기능
- 타임머신: 방금 지나간 그 장면 다시 보고 싶다면? 다시보기 기다리지 말고 바로 돌려보세요.
- 크롬캐스트 지원: KBS 명품관의 생생한 화질을 TV에서도 즐겨보세요.

5가지 기능에서 개인적으로 타임머신은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의 프로그램에서 건강 관련 설명을 다시 보고 싶을 때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요시에는 스마트폰으로 화면녹화해 여러 번 보기도 하지요. 

그리고 크롬캐스트로 TV에서 크게 보려고 몇 번 시도했는데 깍두기 모양의 깨짐 현상이 심해서 지금은 포기했네요.

 

 

대화형 AI 구글 바드가 알려주는 케이비에스 플러스

대화형 AI 구글 바드는 아직까지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에 대한 학습이 덜된 느낌입니다. 구글 바드에게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에 대해 소개해줘"라고 물었더니 아래표와 같이 답해주는데 팩트체크는 반드시 필요해 보입니다.

KBS+는 KBS와 그 계열사들의 TV, 라디오 방송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iOS,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KBS+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시간 방송 시청: KBS1, KBS2, KBS WORLD, KBS N SPORTS 등 KBS의 모든 TV 채널과 KBS 라디오의 모든 채널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다시보기: 본방송 후 3주 ~ 1년간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명품관: KBS의 대표적인 예능,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키즈모드: 아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간편모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KBS+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콘텐츠는 유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KBS+는 KBS의 다양한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편리한 앱입니다.

다음은 KBS+의 주요 특징입니다.
무료 이용: 로그인 없이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KBS와 그 계열사들의 TV, 라디오, 온라인 콘텐츠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시청: 실시간 방송, 다시보기, 명품관, 키즈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KBS+는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KBS의 콘텐츠를 좋아하는 분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시청하고 싶은 분
무료로 KBS의 콘텐츠를 이용하고 싶은 분
KBS+는 Google Play와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케이브에스 플러스 스팟광고 영상

아래 스팟광고는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의 타임머신 기능을 활용해서 화면 녹화한 영상입니다.

스팟광고 영상에는 '무료 OTT'가 첫 부분에 나오고, 다음으로 40개의 실시간 채널, 최대 5만 편의 프로그램 무료시청, KBS의 과거 현재 프로를 손 안에서!!! 순으로 이어지네요.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 스팟광고 영상

요즘 무료 OTT를 찾아보기 힘들지요.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에 있는 다시 보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유익한 정보 많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어플 이용에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무료는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 이용료을 의미하는 것이지 데이터 요금이 무료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데이터가 편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어플 사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 연결을 통한 어플 사용을 적극 강추합니다.

 

2023.10.30 - KBS+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 PIP 기능 사용법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