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티머니 어플 이용내역 이중지출(?) 확인 후기

정보통신관련

by happyfuture 2024. 1. 12. 00:04

본문

반응형

혹시 모바일 티머니 어플의 이용내역을 세세하게 보신 적 있으신가요?

유심히 살펴보면 이용 내역에서 뭔가 이중지출(?) 느낌이 나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슨 이야기인지 잘 모르시겠다면 오늘 포스팅 끝까지 읽어보고 모바일 티머니 어플 이용내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 결제수단으로 알뜰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모바일티머니 앱을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이용내역에 이상 현상이 목격됩니다. 대체 뭘까요?

 

오늘 포스팅은 그 이상한 현상에 대해 살펴봅니다.

이 이상 현상은 교통비 이중지출에 대한 합리적 의심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최근 모바일티머니에게 카톡 문의했는데 그 답변 내용도 함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어플 이용내역 이중지출(?) 확인 후기

 

모바일 티머니 이용내역 이상현황

모바일 티머니 이용내역을 살펴보면 아래사진 왼쪽과 같이 이중지출로 의심 가는 내역이 보입니다. 예로 왼쪽사진 아래쪽에는 6:30:08초에 1,120원이 지출되고, 2초 뒤인 6:30:10초에 또 한 번 1,120원이 지출됩니다. 1,120원인 이유는 아침 조조할인이 적용되어 그렇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금액이 아닌 이중지출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좀 흐르면(정확한 시간은 추정 불가) 이용 내역은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이 이중지출 중 한 개만 남고 나머지는 사라집니다. 이러한 변동사항에 대해 모바일 티머니 사전 공지는 전혀 없네요. 

모바일 티머니 이중지출 내역과 정상적 내역

위와 같은 이중지출 현상이 목격되어 지난해 하반기 이용내역도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지난해 11월 21(화)에도 이중지출로 의심되는 내역이 보입니다.

장부상 내역만 이런 것인지 실제로 현금이 지출되었는지는 시간이 너무도 흘러 흘러 알 수가 없네요.

개인적으로 "설마 모바일 티머니 측에서 이중지출 하겠어?"라는 생각 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모바일 티머니 이용내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 돈은 소중한데..

비정상적 이중지출로 피해가 없기를 스스로 바라봅니다. 

2023년 11월 모바일티머니 이용내역

 

모바일티머니 고객센터 문의

중복지출 등의 합리적 의심이 드니 도저히 그냥 있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 티머니챗봇을 이용해 상담요청을 하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래사진 왼쪽은 모바일티머니 어플에 있는 고개센터 티머니 챗봇 메뉴입니다.

저는 중앙 사진과 같이 중복지출에 대한 답변 요청 문의를 보냈습니다.

직원에게 해야 하는데 소심하게 티머니 챗봇에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젤 오른쪽 사진은 답변 내용입니다.

모바일티머니 중복지출 관련 문의 및 답변 내용

고객님. 불편 끼쳐 죄송합니다.

실제로 요금은 두 번 결제되지 않았습니다만, 단말기에서 두 번 태그된 것으로 인식되어 앱에서 이용내역 확인 시 이력이 두 건으로 표기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많이 불편하시겠습니다만, 챗봇 상담은 티머니와 관련된 일반 안내만 가능하다 보니 개인 정보가 포함된 내용에 대해서는 안내가 어렵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님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정확한 확인 및 안내를 위해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별표)→9번→0번, (평일 09시~18시 / 점심시간 12시~13시)로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답변 내용 가지고 향후를 추론해 보면 이용내역 중복지출은 앞으로도 계속 발생할 개연성은 매우 높아 보입니다. 왜냐면 게이트 통과 시 한 번에 "삑" 소리 나지 않고 여러 번 태그 해야 "삑" 소리가 나는 것을 게이트 여러 곳에서 경험하니까요.

 

그리고 고속도로 하이패스 같은 경우는 인식 오류 가면 후불 청구하는 것에 반해 대중교통 모바일 티머니는 중복지출로 먼저 해놓고 나중에 이용내역 정리하는 시스템이 아주 재밌습니다.

 

암튼 모바일 티머니 이용내역에 대한 중복지출 합리적 의심이 있는 경우 티머니 관계자의 답변 내용을 참고해서 전화로 문의해서 지출여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식당에서 식사하고 백화점에서 물건사고 영주증 확인하듯 모바일 티머니 이용 후 어플에서 이용 내역 꼼꼼하게 챙기는 습관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 보입니다.

 

저는 카톡 답변받고 "설마 모바일 티머니에서 중복지출 하겠어?"라는 생각 가지고 지금까지도 전화 문의는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향후 이용내역에 동일 현상 발생하면 즉시 문의는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럼 모바일 티머니 이용내역 중복지출에 대한 합리적 의심에 위 경험담이 도움 되기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응원합니다.

 

2021.03.19 - 치킨 득템 기회... 모바일 티머니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2020.12.04 -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더 빠른 결제 위젯 설정 방법

2019.07.24 - 티머니 대중교통 T마일리지 적립 혜택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