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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하원 위원회, 신차에 AM 라디오 설치 의무화 법안 승인 내용 소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4. 9. 23. 0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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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신차에 AM 라디오를 의무적으로 장착하도록 하는 법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등 최신 차량에서 AM 라디오 기능이 사라지는 것을 막고, 자연재해 시 비상 정보 전달을 위한 AM 라디오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전기차와의 기술적 호환성 문제, 제조 비용 증가 등의 논란이 제기되면서 자동차 업계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미국 하원 위원회에서 승인한 신차에 "AM 라디오 설치 의무화 법안(AM for Every Vehicle Act)"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참고자료(원문 링크)는 내용 하단에 좌표 남겼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M for Every Vehicle Act
AM 라디오 설치 의무화 법안 승인


최근 하원 에너지 및 상무위원회(The House Energy and Commerce Committee)는 신차에 AM 라디오를 의무적으로 장착하도록 하는 법안을 승인했습니다. 이는 1세대 라디오 기술 없이 출시되는 차량이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 법안은 압도적인 찬성으로 위원회를 통과하여 이제 전체 하원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AM for Every Vehicle Act'으로 명명된 이 법안은 국가 고속도로 교통 안전 관리국(NHTSA,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에 자동차 제조사가 추가 비용 없이 차량에 AM 라디오를 유지하도록 하는 규정을 마련하도록 지시합니다.

비상 정보 접근성 확보 vs. 산업 경쟁력 저하

지지자들은 AM 라디오의 쇠퇴로 인해 자연재해 발생 시 비상 정보 방송이 어려워질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며 법안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수 진영은 우익 매체의 주요 플랫폼 상실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에드 마키 상원의원은 "허리케인 시즌이 한창인 지금, 이 생명을 구하는 통신 도구를 차량에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법안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상원에서도 이미 60명의 공동 발의자가 있어 법안 통과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전기차와 AM 라디오의 불협화음

최근 테슬라, 폴스타, 리비안 등 여러 자동차 제조사가 AM 라디오 기능이 없는 신형 전기차를 출시하며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이들은 AM 라디오가 전기차의 전자기 간섭과 호환되지 않는다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실제로 테슬라는 2018년부터 자사 차량에서 AM 라디오를 제거했으며, 포드 역시 2024 머스탱에서 AM 라디오를 생략했다가 의원들의 반발에 부딪혀 다시 장착하기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AM 라디오는 진폭 변조 방식을 사용하며, 스마트폰 등 전자 기기에서 발생하는 노이즈에 취약합니다. 이러한 간섭은 라디오 수신에 왜곡과 잡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술 발전 vs. 비용 증가

자동차 제조사들은 AM 라디오를 구식 기술로 간주하고 인터넷 스트리밍, HD 라디오 등 더 나은 대안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비판론자들은 이 법안으로 인해 전기차 생산 비용이 증가하고, 특히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조사들에게 부담이 될 것이라고 우려합니다.

결론

AM 라디오 의무 장착 법안은 비상 정보 접근성 확보와 산업 경쟁력 저하라는 상반된 가치 사이에서 첨예한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법안의 통과 여부는 향후 자동차 산업의 기술 발전 방향과 소비자들의 선택권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 위 내용은 기사의 주요 내용을 요약한 것이며, 자세한 내용은 원문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theverge.com/2024/9/18/24248137/am-radio-bill-house-energy-commerce-ev-interference

 

House committee approves bill requiring new cars to have AM radio

EV makers are worried about interference.

www.theverge.com

 

미국 연방 입법 정보에 등록된 <AM for Every Vehicle Act of 2023> 소개

Congress.gov는 미국 연방 입법 정보에 대한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의회 의원, 입법 기관 및 일반 대중에게 정확하고 시기적절하며 완전한 입법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지요. 이곳에 <AM Radio for Every Vehicle Act of 2023> 법안이 아래사진과 같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https://www.congress.gov/bill/118th-congress/senate-bill/1669

미국 연방 입법 정보에 등록된 <AM for Every Vehicle Act>

 

AM Radio for Every Vehicle Act of 2023 주요 내용

2023년 9월 12일에 상원에 보고되었다고 적시되어 있네요.

그리고 AM Radio for Every Vehicle Act of 2023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번역문이므로 원문은 위 링크 참고하세요.

이 법안은 교통부(DOT, Department of Transportation)가 모든 신규 승용차에 AM 방송국에 접속할 수 있는 장치를 표준 장비로 설치하도록 요구하는 규칙을 발행하도록 요구합니다. (AM 방송국은 종종 비상 경보와 뉴스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부 신형 차량에는 AM 장비가 없습니다.)

구체적으로 이 법안은 (1) 미국에서 제조되거나 미국으로 수입되거나 주간 상거래로 운송되는 승용차, (2) 규칙의 발효일 이후에 제조된 승용차에 적용됩니다.

교통부 규정에서는 이러한 모든 차량에 AM 방송국이나 디지털 오디오 AM 방송국에서 전송된 신호를 수신하고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장치를 표준 장비로 설치하도록 요구합니다.

규정이 발효되기 전에 AM 방송국에 접속할 수 있는 장치를 표준 장비로 포함하지 않는 제조업체는 (1) 이 사실을 명확하고 눈에 잘 띄는 라벨을 통해 구매자에게 알려야 하며 (2) AM 방송국 접속에 대해 추가 또는 별도의 금전적 수수료, 지불 또는 추가 요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DOT는 의무를 준수하지 않는 제조업체에 대해 민사상 벌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는 위반을 금지하기 위해 민사 소송을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정부 책임 사무소는 (1) AM 방송국과 기타 통합 공공 경보 및 경고 시스템(IPAWS,Integrated Public Alert and Warning System) 통신 기술을 비교한 평가, (2) 새롭고 떠오르는 기술과 통신 플랫폼을 IPAWS 프레임워크에 통합하는 것을 포함하여 대중에게 비상 경보 및 경고를 전파하는 것에 대해 연구하고 보고해야 합니다.

 

 

미국 하원 위원회, 신차에 AM 라디오 설치 의무화 법안 승인관련 국내 기사

디지털투데이라고 하는 인터넷 신문에 위와 관련 기사가 릴리즈되어 있어 관련 좌표 남깁니다.

 

관련 국내 기사입니다.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4028

 

美 하원, 자동차 AM 라디오 의무화 법안 통과…최종 승인 남아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하원 에너지 및 상무 위원회(House Committee on Energy and Commerce)가 새 차량에 AM 라디오를 의무적으로 장착하도록 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18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

www.digitaltoday.co.kr

 

지금까지 최근 미국 하원 위원회에서 신차에 AM 라디오 설치 의무화 법안 승인에 대한 소식을 살폈는데요.

 

자동차에 AM 라디오를 의무적으로 설치하는 법안은 공공 안전과 산업경쟁력 저하 등의 두 가지 중요한 가치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아야 하는 어려운 과제로 보입니다. 이 법안의 향후 추이를 지켜보면서,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 속에서 라디오 방송의 역할과 미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계기가 되었네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응원하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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