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에이알플러스(AR+)로 몬스터를 잡아봤어요. 동영상 첨부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8. 10. 20. 11:44

본문

반응형

포켓몬스터를 에이알플러스(AR+)모드로 잡아봤어요. 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관련 동영상도 젤 하단에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고요.


몇일전부터 게임 포켓몬고를 실행하면 [아래사진]처럼 에이알플러스(AR+) 모드가 동작하더군요. 

<AR+모드>

그 다음으로 [아래]와 같은 "“POKÉMON GO” AR+가 ANDROID에도 등장!"이라는 공지가 떴어요.

“POKÉMON GO” AR+가 ANDROID에도 등장!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Android에서도 「AR+」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R+」를 사용해서 포켓몬들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습니다! Android에서 「AR+」를 즐기기 위해서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ARCore를 다운로드해야합니다. 먼저 이용하시는 디바이스가 ARCore에 대응하는지 확인 후 ARCore를 다운로드 해주십시오. 다운로드가 완료하면 게임 내에서 포켓몬을 만났을 때 「AR+」를 사용해 AR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확인해 주세요.


그래서 AR+모드로 해서 포켓몬을 잡았습니다. 잡은 방법을 설명전에 AR+에 대해 먼저 살펴봅니다.

AR+ 모드는 Pokémon GO의 증강 현실 기능의 강화된 버전입니다. 이 기능에서 포켓몬은 실제 장소에 고정되어 나타납니다. 포켓몬 바로 앞까지 걸어가 엑셀렌트 던지기 보너스 또는 완벽한 사진 촬영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은 트레이너의 움직임을 감지하므로 주의하여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포켓몬 쪽으로 너무 빨리 움직이면 포켓몬은 겁을 먹고 도망갑니다... 천천히 접근하면 잡는데 더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단말기 지원이 되어야 하는데요. 지원 단말기와 버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iOS: AR+ 모드는 iOS 11 이상에서 실행되며, iPhone 6s 이상의 기종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AR+ 모드는 안드로이드 7.0 이상의 단말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ARCore를 지원합니다. 가지고 계신 단말이 지원 대상이라면, Google Play Store에서 ARCore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가능한 기종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R+모드를 사용하여 포켓몬 잡기입니다.

먼저, AR+ 모드 활성화입니다.

시작하려면 AR+ 모드의 사용을 설정해야 합니다. AR+ 모드를 지원하는 기기에서 처음으로 포켓몬을 발견하면 AR+ 모드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설정 메세지를 닫은 경우라도 언제든 설정에서 AR+ 모드를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AR 모드로 돌아가려면 설정 메뉴를 방문하여 AR+ 활성 옵션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AR+모드 설정>

다음으로 포켓몬고에 나타난 포켓몬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사진(좌)]과 같이 "주위안전을 확인 후 AR+를 사용해주세요"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확인을 누르고 스마트폰을 이리저리 돌리면 [아래사진(우)]처럼 풀숲이 나타납니다.

 

다음으로 그 풀숲을 터치하면 포켓몬이 나타납니다.

 

다음으로 기존의 야생포켓몬 발견때와 같이 포켓몬을 향해 몬스터볼을 던지져 잡으면 됩니다.

[위사진] 모부기 아래 "포켓몬감지미터]가 보이는데요. 그 표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켓몬은 쉽게 깜짝 놀라므로 천천히 접근하도록 하고 갑자기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포켓몬의 감지 미터를 낮게 유지하면서 최대한 포켓몬에 가깝게 다가가도록 합시다. 

포켓몬의 감지 미터가 가득 차면 포켓몬은 풀숲으로 도망갑니다. 포켓몬의 감지 미터를 높이지 않고 성공적으로 포켓몬을 잡는다면 전문가 보너스를 통해 추가로 별의 모래와 XP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의 감지 미터를 낮추려면 나나열매를 사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포켓몬 감지미터><포켓몬 감지미터>


[아래영상]은 제가 오늘 AR+ 모드로 포켓몬을 잡은 동영상입니다.

이상 "포켓몬고 AR+모드로 몬스터를 잡아봤어요."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