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수원의 똥 박물관 등 글로벌 이색 박물관 소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2. 17. 20:57

본문

반응형

경기도 수원의 똥 박물관 등 글로벌 이색 박물관에 대해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지난 15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정책브리핑 누리집에 "“똥박물관이 있다고?”…글로벌 이색 박물관 총집합"라는 제목으로 게시한 것입니다.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하수구, 컵라면 박물관은 들어봤는데요. 나머지는 듣보잡이네요. 너무도 이색적인 박물관이라 국내라면 내일이라도 당장 가보고 싶은데요. 국제 스팡 박물관 등 여러곳이 해외에 있네요. 혹시나 관련 도시 방문기회가 있다면 들리려고 구글지도 "가고싶은장소"에 등록했네요.


그럼 지금부터 국제 스파이 박물관 등 "글로벌 이색박물관" 소개합니다.

1. 국제 스파이 박물관 (미국 워싱턴 D.C.)

실제 스파이들이 사용했던 도구(립스틱 권총, 독침 우산 등)를 볼 수 있어요. 요금을 더 내면 스파이 체험도 가능합니다.


2. 실연 박물관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실연한 사람들이 기증한 물건들을 모아놓는 곳. 반지, 선물 등에 담긴 이별 사연에 공감하다 보면 내 아픔도 치유되는 기분.


3. 하수구 박물관 (프랑스 파리) 

하나의 지하 도시라 해도 과언이 아닌 파리 하수처리 시설 500년 역사의 집대성. 냄새는 물론이고, 구경 중에 간간히 쥐도 나온다는 건 안 비밀.


4. 수중 박물관 (멕시코 칸쿤)

500여 개 조각들이 바닷속에 잠겨 있는 박물관. 모든 작품은 산호의 성장을 돕는 친환경 특수 소재로 제작됐어요.


5. 컵라면 박물관 (일본 요코하마)

컵라면을 개발한 안도 모모후쿠가 컵라면 탄생 40주년을 기념해 2011년 개관했어요.. 나만의 레시피로 컵라면을 만들어 먹는 체험이 대인기랍니다.


6.고문 박물관 (독일 로텐부르크)

중세 시대 고문 기구와 방법 등이 사실적으로 재연되어 있어요. 마녀사냥이 횡행했던 당시 어이없는 죄목에는 실소가 나오기도 해요.

[아래사진]은 구글지도에 등록된 "중세고문박물관"


7. 똥 박물관 (대한민국 수원)

해우재라는 이름으로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이다. 변기 모양의 건물은 세계 최대 변기 모양 조형물로 기네스북에 올라있다.

[아래사진]은 네이버에 소개된 "해우재"

소재와 장소가 독특한 이색 박물관들. ‘박물관은 지루해’라는 생각이 쑥 들어가죠?


지금까지 산업통산자원부에서 소개한 "글로벌 이색박물관"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구글지도를 펴놓고 위성뷰와 사진 등을 통해 간접경험을 했네요. 그리고 가보지 않는곳은 "가고싶은장소"로 표기해 뒀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