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10 5G (SM-G977N) _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5. 17. 20:41

본문

반응형

17일인 오늘 오전에 SK텔레콤 114로부터 전화가 왔지만 운전 중이라 "문자로 관련 내용 보내달라."라고 했는데요. 잠시 뒤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련 문자가 오더군요. 업데이트하라고 전화까지 하는 이유가 궁금했어요... 무슨 치명적인 에러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해서요...

지난 1일 방통위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 및 제조사는 인근에 5G 기지국이 있는 상태에서 실제로 엘티이(LTE)만 이용 중이더라도 휴대폰 상태표시줄 상에는 5G로 표시되는 현상을 개선하기로 합의했다."라고 하는 내용이 있었는데요.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위 합의 후속조치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암튼, 이번 갤럭시 S10 5G (SM-G977N)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송수신안정화코드 적용, 단말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은 삼성업뎃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캡처했습니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아래와 같은 기능 향상, 새로운 기능 및 오류 수정을 포함합니다.
모델 및 국가, 통신 사업자 등 고객 환경에 따라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말을 최상의 상태로 사용하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신규 소프트웨어를 확인하고 업그레이드하여 주십시오.

17일 오후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시간은 길게 잡아 10여분 소요된 듯 보이네요. 

업데이트 이후 뭐가 좋아졌는지 체감은 어려웠네요.

혹시 같은 기종을 가진 분 중에서 이번 업데이트 후 체감되는 현상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