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지난 4월 주요 은행 앱중에서 설치자, 총실행횟수, 1인당 평균 실행 횟수 등에서 모두 1위 차지.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은 지난 4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주요 은행 앱 사용자수 현황을 지난 20일 발표했는데요. 오늘 세부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와이즈앱 블로그 캡처
지난 4월 한 달, 사용자가 가장 많았던 은행 앱은 "카카오뱅크"가 차지했습니다. 이 앱은 지난해 같은달 월 313만명에서 올해 85%가 성장한 579만명이 이용했습니다.
2위는 "KB국민은행 스타뱅킹"으로 지난해 같은달 439만명에서 올해 557만명이 이용했습니다. 카아오뱅크는 85%, KB국민은행은 27% 증가했습니다. 다음으로 NH스마트뱅킹, 신한쏠, 우리은행 순이었습니다.
또한 와이즈앱은 " 카카오뱅크는 설치자 918만명, 월간 총 실행횟수, 1인당 평균실행횟수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지난 한달 동안 전국 3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습니다.
조사방법은 한국의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모집단으로 성별/연령별 인구분포와 스마트폰 사용비율을 고려하여 표본집단조사, 아이폰 사용자는 조사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