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워치 액티브 수면에서 램수면(REM) 이란?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5. 30. 07:21

본문

반응형

갤럭시 워치 액티브 수면에서 램수면(REM) 이란?


갤럭시 워치 액티브를 차고 자면 수면관련 실제수면시간, 수면중 깸, 렘수면, 얕은수면, 깊은수면 등 다양한 항목을 분석해서 알려주는데요. 이 중에서 "렘수면"이라는 항목은 듣보잡으로 생소한 단어이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했어요. 그 결과를 공유합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 수면 분석항목]


[갤럭시워치액티브]

램수면(REM)이란?

Rapid Eye Movement(급속안구운동)의 약어로 "몸은 자고 있으나 뇌는 깨어 있는 상태"의 수면을 말하네요. 파라(para)수면, 속파(速波)수면이라고도 하며, 논렘(non REM)수면과 대응합니다. 대부분의 꿈은 이 상태에서 이루어집니다.

아래는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말하는 렘수면 전문입니다.

램수면(REM)이란?

빠른 눈동자 운동(REM) 수면은 미국 과학자 유진 아세린스키(Eugene Aserinsky)가 시카고 대학 대학원생이던 1953년에 여덟 살짜리 아들 아몬드를 대상으로 한 실험을 통해 처음 발견했다. 아들에게 뇌파와 눈동자의 운동을 기록하는 장치를 연결한 다음 아세린스키는 아들이 편안하게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도 눈동자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바늘이 각성 상태와 마찬가지로 움직인다는 것을 알아냈다. 박사 학위 지도 교수였던 너새니얼 클라이트먼(Nathaniel Kleitman)과 함께 아세린스키는 렘수면을 처음으로 밝혀낸 논문을 공동으로 작성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렘수면 (사진으로 이해하는 과학의 모든 것, 2015. 12. 7., 헤일리 버치, 문 키트 루이, 콜린 스튜어트, 곽영직)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