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워치액티브에서 티머니 사용하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6. 4. 16:18

본문

반응형

<갤럭시워치액티브에서 티머니 사용하기>


건강에 관심을 갖을 나이가 돼서 갤럭시워치액티브를 구입했어요. 걷기와 수면분석 등에 유용하게 사용하면서 조금씩 사용에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1주일전부터 티머니에 도전했습니다. 대한민국구석구석을 많이 걷다보니 대중교통 이용이 많아요. 오늘은 갤럭시워치액티브에서 티머니 사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갤럭시워치액티브에서 티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앱 2개를 설치해 줘야해요. 하나는 갤럭시워치액티브용, 하나는 스마트폰용입니다. 기존에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앱과는 별개예요. 스마트폰에서 위 2개 앱을 설치하면 기계가 알아서 워치까지 설치해줍니다.

<티머니 갤럭시워치 (워치용)>


<티머니 갤럭시워치, 스마트폰용>


모든 설치가 끝나면 갤럭시워치에 [아래사진]과 같은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게 생겼다고 바로 사용이 가능한게 아니더군요. 갤럭시워치 액티브용 티머니 카드를 새롭게 발급 받으셔야 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했던 티머니와는 별개입니다.

스마트폰에서 티머니 카드 발급 받고 결재방식 설정 등이 끝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이 끝나면 갤럭시워치 액티에서 "티머니갤럭시워치"를 클릭하면 [아래사진]과 같은 ui가 뜹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잔여한도 금액이 나오는데요. 이게 나와야 사용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에 티머니 탑재하고 약 1주일 정도 사용해봤는데요.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인식률은 불편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지하철 이용시 불편사항이 하나 있더군요. 갤럭시워치액티브를 왼쪽손목에 차는데요. 지하철 게이트통과시 단말기가 오른쪽에 있어 찍을때 자세가 좀 불안정한 그런 부분이 있더군요. 그렇다고 워치를 오른쪽에 차면 다른 부분에 불편이 있을 거 같아서 그냥 그 불편 감수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