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역시 공짜는 빨리하는 것이 장땡...페이프로토콜(PayProtocol Project) 이벤트 가입이 막혔어요..

미래산업

by 아웃룩 아웃룩1000 2019.06.30 06:35

본문

이벤트 홍보내용, 출처: 페이프로토콜 누리집 캡처

 

한국의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이 오늘인 30일까지 아래와 같은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어요.

도미노피자, 세븐일레븐, 달콤커피 등 전국 가맹점에서 월렛 앱으로 페이코인의 첫 결제를 경험하세요.

  • 이벤트 기간 : 2019.06.17 오전10:00 ~ 2019.06.30
  • 이벤트 대상 : 페이프로토콜 월렛을 처음 설치한 사용자 (기존 가입자, 재가입자 제외)
  • 지급방법 : 페이프로토콜 월렛 가입 당일 지급
    * PCI-KRW 가격은 해당 시점 후오비코리아의 PCI-KRW 거래가격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 이벤트를 몇일전에 알았는데요. 차일피일 미루다 마지막날인 오늘 월렛 앱 설치하고 가입하려 했더니 "서버증설 사유...."라고 하면서 가입을 막아놨네요. 이래서 1만 3,000원 상당의 금액이 날아갔어요.

<페이프로토콜 웰렛 가입중 뜨는 메세지(6월 30일 새벽 5시 30분 현재)>

많은 신규가입으로 서버를 증설하고 있습니다. 현재 작업중이니 잠시 뒤 가입부탁드립니다. 페이프로토콜팀 올림  

<메세지 사진>

페이프로토콜 팝업으로 뜨는 메세지

그럼 이게 뭔지나 알고 가보실까요?

페이프로토콜은 "실생활에 가장 적합한 암호화폐 기반 결제 플랫품을 지향합니다."라고 누리집에서는 말하네요. 그러면서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 아래처럼 소개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PayProtocol Project는 한국의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이 진행하는 리버스 프로젝트로, 온/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플랫폼을 구현합니다. PayProtocol은 다날의 20년 노하우가 담긴 결제 시스템을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하여, 높은 수수료율과 느린 정산주기 등 기존 결제 프로세스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 "제로페이"를 가끔씩 주변 가맹점에서 사용합니다. 제로페이 관련해서 가맹점사장님과 대화를 하다보니 불편한 점을 많이 호소해요. 그 첫번째가 그동안 결재시스템에 익숙한 "기존단말기와의 연계가 안된다."라는 것이더군요. 

그런데 이 페이프로토콜은 인터넷에 올라온 사용자들의 경험을 읽어보니 "기존 단말기와의 연계가 가능하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실제로 결재해보면서 이것을 경험해보려 했는데 페이프로토콜 설치를 막아놔서 개인적으로 아쉽네요.

암튼,

블록체인기반 기술발전추세를 고려했을때 앞으로 이런 유형의 이벤트는 수없이 많이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벤트를 여는 주관업체 등을 보시고 믿음이 가는 곳이라면 남들보다 좀더 빠르게 움직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