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슬로우모션 _ 소나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7. 15. 18:18

본문

반응형

기상청은 15일 17시 10분경에 "기상청속보"를 발표했어요. 발표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7시 10분 현재, 서울과 일부 경기도에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천둥.번개 동반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소나기 오는 곳 있음

○ 오늘 밤까지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 바람  

○ 또한 강한 강수대의 폭이 좁게 형성되면서, 인근 지역 간의 강수량 차이도 크게 나타날 수 있으니 유의 바람

[기상청 방재속보, 기상청 누리집 캡처]

기상청이 속보를 발표하는 그 시간에 제가 거주하는 강서구도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비가 간헐적으로 내리고 있는데요. 오랫만에 보는 소나기라 꽤 반갑더군요. 그래서 세차게 내리는 비를 그냥 보낼 수 없잖아요. 스마트폰 갤럭시S10 5G를 꺼내 세차게 내리는 소나기를 "슈퍼슬로우모션"으로 촬영했습니다.

슈퍼슬로우모션 영상을 MP4로 변환해서 이곳에 올리니 품질이 많이 떨어지네요. 그래도 시원하게 내리는 소나기를 천천히 볼 수 있고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소나기도 천천히 보니 팝콘 터지고 봄날 벚꽃 날리는 그런 모습하고 비슷하네요. 관련 영상 공유합니다.

<슈퍼슬로우 영상 _ 소나기>

자연재해는 언제 어디서 찾아올지 아무도 모르잖아요. 기상청발표소식 예의주시, 기상청앱 최대한 자주보고, 방송, SNS 모니터링 등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다해서 최대한 피해가 없도록 예방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