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8), 7월 부산서 개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8. 4. 7. 20:39

본문

반응형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8)’이 부산서 개최합니다. 부산광역시과학협회는 2018년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18 블록체인 엑스포"가 열린다고 지난 6일 밝혔습니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로 컨퍼런스와 블록체인 산업군과 전략 로드맵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 4찬산업기술인 블록체인 활성화가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2018 블록체인 엑스포 홈페이지 화면

블록체인이란 어휘 그대로 "블록(Block)을 연결(Chain) 한 것으로 블록에는 일종의 거래 장부, 즉 데이터를 보관하고 이 블록을 체인으로 엮어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이다."라고 설명합니다. 

‘정보의 인터넷 시대’를 넘어 ‘자산의 인터넷 시대’로 가고 있는 오늘날 가장 중요한 핵심기술이 될 블록체인 기술의 철학은 중앙통제가 아닌 분산 관리 및 투명한 정보 공유입니다.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중이고 블록체인 기술은 기업-기업, 기업-소비자 간 거래에 매우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쳐 전 세계 경제 및 금융 시스템에 큰 변화를 야기할 것이며, 이로 인해 블록체인 관련 시장은 급진적으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부산광역시과학협회는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관련 기업들은 블록체인의 기술이 산업에 미치는 순기능과 효과를 내세우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선점해 다시 한 번 IT 강국으로서의 위엄을 다시 한번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밝혔습니다.

전시품목은 Blockchain(블록체인), IoT(사물인터넷), AI(인공지능), dApp(분산앱), 보안/인증 등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스마트시티 체험도 이루어 질 예정입니다. 아울러 블록체인관련 스타트업과 채용에 어려운점을 감안해 채용박람회도 같이 진행될 계획입니다. 

2018 블록체인 엑스포(BCEK 2018) 참가신청은 홈페이지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등록마감은 5월 31일(목)까지입니다. 참가신청서는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신청합니다. 부스 소진시 조기마감이 됩니다. 아울러 스타트업기업은 부스참가비의 50%에 이르는 얼리버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블록체인 엑스포 사무국 혹은 이메일로 하면 됩니다.

동 전시회의 국문은 "2018 블록체인 엑스포"이며, 영문은 "BLOCKCHAIN EXPO KOREA 2018"이며, 약칭은 "BCEK 2018" 입니다. 개최기간은 2018년 7월 26일(목) ~ 27일(금) 2일간이며, 장소는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입니다. 주최는 블록체인 엑스포 위원회, 주관은 부산광역시과학협회입니다.

후원은 한국과학협회, 한국다이아몬드진흥협회, 디엔에스문화협의회, 로봇사이언스, 마이스(MICE), 주간인물, 이토마토, 하비코, 인크룩스엔젤클럽입니다.

참고로 부산광역시과학협회에 대해 살펴봅니다.

부산광역시과학협회는 4차산업에 발맞추어 과학인의 권익을 대변하고 과학발전환경개선 등 과학인이 연구에 몰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발명가 발굴 등 풍성한 대한민국 과학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는 단체입니다. 이 단체는 "과학인과 대중이 서로 소통하는 장으로 거듭남과 동시에 국내 과학산업과 과학인이 더욱 성장하는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강조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