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10 5G] 하이퍼랩스 전면 기능 추가 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10. 16. 10:34

본문

반응형

지난 14일 삼성 기기 사용에 대한 다양한 팁을 제공해주는 앱 "삼성 멤버스"에 "[갤럭시 S10 5G]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지"라는 제목으로 관련 내용이 게시됐어요. 이거 보고 15일인 어제 업데이트하고 카메라 사용성 향상이 얼마나 되었는지 테스트했습니다.

 

갤럭시S10 5G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지

 

오늘은 갤럭시 S10 5G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지내용과 하이퍼랩스 전면 기능 추가, 동영상 편집에는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성멤버스에서 공지한 내용 전문을 소개합니다.

[갤럭시 S10 5G]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지

정식 발행된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 및 개선 내용을 공지드립니다. 사용 편리성 향상을 위해 다음과 같이 최신 소프트 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업그레이드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해 두시고 진행해 주세요.
※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보안 정책이 강화되어 보안이 낮은 이전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 없습니다.
※ 제품 S/W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방법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10월 11일 업데이트 내용] 

- 모델 및 버전 : SM-G977N (SKT / 자급제) : SIA 
- 변경사항 
1. 송수신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 
2. 카메라 사용성 향상 
 - 하이퍼랩스 전면 기능 추가 
 - 동영상 편집 기능 개선 
3. "Windows와 연결" 기능 추가 
4. DeX for PC 기능 추가 
5. 단말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 
6. 단말 보안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

 

 

다음은 카메라 사용성 향상 관련 체험기입니다.

위 업데이트 내용중에 제가 직접 경험한 하이퍼랩스 전면 기능 추가와 동영상 편집 기능 개선 등 카메라 사용성 향상에 대해서만 포스팅합니다. 다른 것은 안 해봐서 패스합니다.

 

먼저, 하이퍼랩스 전면 기능 추가입니다.

하이퍼랩스 기능에서 업데이트 전에는 후면 카메라만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전면 카메라도 가능해졌습니다. [아래 사진]은 셀카를 찍기 위한 전면 카메라 모습인데요. "하이퍼랩스"가 활성화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카메라 하이퍼랩스 가능

오늘 아침, 공원산책하면서 하이퍼랩스 전면 카메라로 테스트했습니다. 전면 동영상 크기는 16:9 FHD, 1920*1080입니다.  러닝타임은 5초입니다.

하이퍼랩스 전면카메라 촬영 영상

활용분야는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하이퍼랩스를 애용하면서 전면의 필요성은 그렇게 느껴본 적이 없었거든요.

 

다음은 "동영상 편집 기능 개선" 관련입니다.

[아래사진]에서 상단 "추가"와 하단에서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는 "CC" 그리고 동영상에 손글씨도 넣을 수 있는 "그림판" 그리고 재생속도(0.5-2배속)를 가변 할 수 있는 "속도조절" 기능이 눈에 띄었습니다.

동영상 편집기능 개선 항목 

[아래 동영상]은 업그레이드가 된 동영상 편집에서 "관악산 단풍"이라는 텍스트 넣은 동영상입니다.

 

전문 동영상편집 기능에는 못 미치지만, 촬영한 영상을 자르고, 붙이고 그리고 간단하게 자막을 넣을 수는 있었습니다. 유튜브나 기타 소셜에 포스팅하는 데는 크게 아쉬움이 없었습니다.

업데이트된 동영상편집기로 자막 넣은 영상

지금까지 지난 10일 갤럭시 S10 5G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용중에 하이퍼랩스 전명 기능 추가 등 카메라 사용성 향상 기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