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천 서울대공원 삼송삼색, 첫번채 <소원성취 소나무>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9. 10. 27. 18:12

본문

반응형

과천 서울대공원에는 삼송삼색으로 3가지의 명품 소나무가 있어요. 오늘은 그중에 첫 번째 소나무인 "소원성취" 소나무 소개할게요.

이 나무들은 모두 과천 저수지 주변에 있는데요. 2년여 동안 저는 여러차례 이곳을 산책을 했는데 이런 명품 소나무가 있는 것을 최근에야 발견했어요. 그것도 3개 중에 2개만요. 나머지 1개는 인터넷 뒤져서 위치 알았놨습니다. 담에 갈 때 보지 못한 그 나무도 보고 와야겠어요.

그나저나 이 명품소나무는 그때는 보이지 않고 오늘은 보였을까요? 참 희한합니다.

삼송삼색

삼송삼색의 이름과 위치를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소원성취 소나무"로 관리사무소 앞에 있습니다. 두 번째는 "장수 소나무"로 현대미술관 입구에 있고요. 세 번째는 "인사하는 소나무"로 기린 나라 맞은편에 있습니다.

그럼 첫 번째로 "소원성취 소나무"에 대해 소개할게요. 

위치는 [아래 위성사진]과 같이 공원관리사무실 앞에 있습니다. 산책로에 있으니 조금만 신경 쓰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소원성취 소나무 위치

소원성취 소나무(2본, 좌우)의 전경입니다.

소원성취소나무 전경

삼송삼색 주변에는 [아래사진]과 같이 이 나무이 스토리텔링과 함께 안내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소원성취 소나무
서울대공원의 첫 번째 명품 소나무입니다.
부와 명예를 같이 바라면 부조리가 발생하기 때문에 욕심을 버리고 건강한 정신과 삶을 통해 균형 있고 청렴한 생활을 추구하라는 교훈이 담긴 소나무입니다.
왼쪽 소나무 : 부 상징, 오른쪽 소나무 : 명예 상징

<부와 명예를 같이 바라면 부조리가 발생하기 때문에....> 실천이 중요하지요..

소원성취 소나무 안내문

이제 소나무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오른쪽에 있는 나무로써 명예를 상징하는 나무인데요. 속을 들여다 보니 소나무가 너무 아파보여요.

소원성취소나무(오른쪽), 명예상징

이게 자연적으로 이렇게 될 수 있을까 싶는데요. 가능할까요?  너무 아파 보여요. 그런데 과천 저수지를 산책하다 보면 이런 게 휘어지고 비틀어진 나무들이 많이 보이긴 하더군요.

명예를 상징하는 소나무 줄기와 큰가지, 작은가지, 잔가지

돌 받침대라는 보조도구가 큰 가지들을 도와주고 있네요.

보조도구의 도움을 받고 있는 큰 가지들

[아래 사진]은 왼쪽에 있는 부 상징 소나무입니다.

푸르름이 명예 소나무보다 훨씬 나아 보여요. 역시 이 세상은 "명예보다 돈이 최고~~"라는 것을 말해주는 듯 보입니다. ㅋㅋㅋ <농담이에요.>

소원성취소나무(좌), 부를 상징

이 또한 본 줄기가 누워 있고 큰 가지들은 큰 돌멩이의 보조도구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과천저수지"를 유유자적 산책하시면 <삼송삼색> 명품소나무를 꼭 보고 가세요.
다음편은 서울대공원 세 번째 명품 소나무 "인사하는 소나무"를 소개할게요.
 
2019/04/03 - [일상정보] - 서울대공원 벚꽃축제 일정과 개화상황(20190401)
 

서울대공원 벚꽃축제 일정과 개화상황(20190401)

서울대공원 벚꽃축제일정입니다. 그리고 지난 1일 기준 벚꽃 개화상황 알려드릴게요. 먼저 축제기간입니다. 서울대공원 벚꽃축제기간 안내 주제: "벚꽃만큼 사랑하나 봄" - 호수둘레길: 4.6-4.14 - 동물원은 4.15-..

futureindustry.tistory.com

2019/05/23 - [일상정보] - 과천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서는 작약이 만개했어요.. 다음은 장미...

 

과천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서는 작약이 만개했어요..다음은 장미...

과천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는 "작약"이 만개했어요. 지난 20일 제가 이곳에서 바람에 흔들리는 작약이 너무 예뻐서 동영상에 담아왔어요. 동영상을 보시기 전에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이 어떤 곳인지 살펴봐요. 홈..

futureindustry.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