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의 한 시간이 지났어요. 잠깐 걸어볼까요? _ 갤럭시 워치 액티브 기능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12. 2. 20:13

본문

반응형

잠깐 걸어볼까요?

거의 한 시간이 지났어요. 잠깐 걸어볼까요? 이 기능 때문에 <갤럭시워치액티브>를 차고 다니는지도 모르겠어요. 

책상에 앉아서 티스토리에 글을 쓰다 보면 손목에 있는 이 장치에서 진동이 느껴집니다.  화면을 살펴보면 "거의 한 시간이 지났어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정신을 맑게 하세요."라고 [아래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보이면서 "스트레칭하기"가 나와요.

그러면 일단 작업을 중단하고 잠시나마 [아래사진]과 같이 "좌우로 상체 스트레칭"을 따라하면서 머리를 식혀줍니다. 그러면서 물 한잔 마시면서 휴식을 취하게 되지요. 만약 이 알림 없으면 마냥 앉아서 뭔가를 또닥또닥 했을텐데 말이지요. 

이런 메시지를 볼 때마다 신기방기하면서 항상 고마움을 이 장치에게 느끼고 있답니다.

이런 기능에 대해 [갤럭시워치액티브 사용설명서]는 다음과 같이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Samsung Health는 건강한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24시간 내내 나의 활동과 수면 패턴을 기록하여 관리해 줍니다. 모바일 기기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를 연결하여 모바일 기기의 Samsung Health 앱에 건강 관련 데이터를 저장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를 착용한 상태에서 연속으로 10분 이상 운동을 하여 자동 운동 인식 기능이 활성화되면 응원 메시지를 보여주고, 한 시간 이상 활동이 없었던 것으로 측정될 경우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서 알림을 주고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을 따라할 수 있도록 화면에 보여줍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가 사용자의 운전 상태를 감지한 경우에는 활동이 없어도 알림과 스트레칭 안내 화면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갤럭시워치액티브]에서 알려주는 좌우로 상체스트레칭 애니메이션 영상입니다.
 
좌우로 상체 스트레칭 애니메이션 영상

"갤럭시워치액티브를 사용하다가 별 도움 안돼 그냥 방치하고 있다."라는 동료들의 이야기를 가끔씩 듣곤 합니다. 그럴때마다 저는 "난 활용도가 쏠쏠하게 있던데.."라면서 혼자 생각을 하는데요. 혹시라도 어딘가에 방치 했다면 꺼내서 수면상태도 점검해보시고, 산에 오를때, 계단오를때 본인의 심박수도 체크해보시고, 티머니도 사용해보시고, 걷기 등등에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