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워치 액티브 기압계/고도계 앱으로 비행기 고도, 기압 측정 (호기심)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9. 12. 12. 11:22

본문

반응형

 

 

갤럭시 워치 액티브 앱 고도계로 비행기 기압과 고도를 측정했어요. 결과가 어땠을까요?

왜 측정했을까요?

비행기에서 너무 심심했거든요. 저가 항공사는 비행기안에 영화나 음악 등 편의시설이 일도 없어서 몇 시간 동안 무료함 달래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측정했어요. ㅋㅋ


실제 비행기 고도는?

아래사진은 플라이트레이다24에서 제공하는 비행기를 캡처한것인데요. 이 비행기 고도는 약 2만 4,000 피트이네요. m로 환산하면 7천 300 m가 되는군요.

비행기 고도

갤럭시 워치 액티브로 측정한 고도와 기압은?

비행기안에서 측정한 고도와 기압은 2,089m와 795hPa이네요. ㅋㅋ. 그런데 이거 측정기 오류인거 같아요. 실제로 비행기안이 이러면 대부분 승객들은 기압차이로 고통을 호소해야 하거든요.

'비행기 내부는 별도 장치를 이용해 지상과 비슷한 기압을 유지한다.'라고 저는 알고 있거든요.

갤럭시워치액티브로 비행기 고도 기압 측정

아래사진은 1차 측정 후 5시간 정도가 지난 후에 측정한 것입니다. 고도는 2천 162m, 기압은 788hPa를 가리키네요.

2차 측정

 보통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 인터넷이 연결되면 수동보정을 하는데요. 비행기안에서는 어케 보정도 불가능하더군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로 무료함을 달래고 재미삼아 비행기 안에서 측정한 고도와 기압으로 실제 데이터와 크게 차이가 있음을 밝힙니다. 그냥 재미로 봐 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