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주 후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소개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9. 12. 28. 22:08

본문

반응형

 

음주후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연말연시... 모임과 함께 술자리 많으시지요.

저는 가끔씩 나이 생각 안 하고 과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날은 참 후회가 엄청나요. 과음 후에 정상 컨디션을 찾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요. ㅋㅋㅋ

그런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 자료를 보니 "술 마신 후에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있다."라고 하네요. 이것을 보니 "이런 것을 지키지 않아 과음 후에 그렇게 힘이 들었나?"라고 혼자 생각도 했네요.

아래 소개하는 음식 보고 술 드신 다음에는 꼭 피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그게 잘 될려나 모르지요.. 알코올 들어가면 까먹잖아요..ㅋㅋㅋ)


음주 후 먹으면 안되는 음식

 

■ 오렌지
오렌지의 산 성분이 소화에 악영향을 준다고 해요!
과일이 땡긴다면 바나나는 어떨까요?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알코올로 인한 몸의 탈수 작용을 완화시켜 줍니다.

 

 


■ 토마토소스
산 성분이 위산 역류, 역류성 식도염과 속 쓰림을 일으킬 수 있어요.

 

 



■ 매운음식
그냥 먹어도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매운 음식! 술을 마신 뒤 먹어도 '소화기 계통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해요.

 

 


■ 초콜릿
포도주같이 산 성분이 포함된 술과 카페인·지방이 있는 초콜릿을 같이 먹으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 조심해야 해요.

 

 


위에서 먹지 말라 하는 음식은 술마시고 난 다음에는 다 맛있는 음식들 같아요.

오렌지는 식사할때 반주 후에 후식으로 자주 봤던 음식이고요. 라면이나 떡볶이 등 매운 음식은 술 마신 다음날 더 당기는 음식이잖아요. 초콜릿 또한 당 보충한다고 술 먹은 다음날 주변에 있으면 꼭 먹어주는 음식이었잖아요. ㅋㅋㅋ

 암튼,

위에 있는 것들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일단 피해 가자고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