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티아스, 라티오스을 잡기 위한 추천 포켓몬 _ 레쿠자, 디아루가 등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20. 1. 18. 10:55

본문

반응형

전설의 포켓몬 "라티아스"와 "라티오스"가 「전설 레이드 배틀」에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등장하네요. 어떤 포켓몬을 사용하면 가장 효과적으로 잡을 수 있을지 살펴볼게요. 

먼저, 라티아스와 라티오스 포켓몬 특징입니다.

라티아스는 드래곤/에스퍼 타입으로 "인간의 마음을 민감히 감지해낸다. 적의를 느끼면 전신의 깃털을 곤두세우고 격렬한 울음소리로 위협한다."라고 포켓몬고는 설명하네요.

드래곤/에스퍼 타입의 라티아스

그리고 라티오스는 라티아스와 같이 드래곤/에스퍼 타입으로 "본 것이나 생각한 이미지를 상대에게 영상으로 보여주는 능력을 지녔다. 인간의 말을 이해할 수 있다."라고 말합니다.

드래곤/에스퍼 타입 라티오스

다음은 포켓몬팀에서 발표한 이벤트 내용입니다.

이벤트 일정 - 한국시간 2020년 1월 25일(토) 새벽부터 2020년 1월 27일(월)까지

이벤트 내용
전설의 포켓몬 라티아스와 라티오스가 「전설 레이드배틀」에 등장합니다.
무한포켓몬 「라티아스」와 「라티오스」는 둘 다 드래곤・에스퍼타입으로, 「레쿠쟈」나 「디아루가」와 같은 다른 드래곤타입 포켓몬으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얼음타입, 벌레타입, 고스트타입, 악타입, 페어리타입 기술이 유리하니 이 타입의 기술을 배운 「마기라스」, 「토게키스」, 「맘모꾸리」 등을 파티에 넣는 것도 추천합니다.

—Pokémon GO 팀 드림

다음은 라티아스/라티오스 방어상성입니다.

우선, 나무 위키에서 "라티아스"와 "라티오스" 방어 상성을 캡처했어요. 이 자료에 따르면 이번 전설의 포켓몬 약점은 고스트, 드래곤, 벌레, 악, 얼음, 페어리 타입에 2배의 약점을 가지고 있네요. 선택의 폭이 꽤 넓어 이 포켓몬 잡기가 아주 수월할 것 같습니다. 

라티아스 방어 상성

라티아스, 라티오스 방어상성

다음은 저의 "배틀 라인업"입니다.

저의 배틀 라인업

저는 포켓몬팀에서 추천한 포켓몬 그리고 나무 위키의 방어 상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다음과 같이 배틀 라인업을 세팅했습니다. 오는 25일부터 이것으로 레이트배틀에 등장하는 전설의 포켓몬 라티아스/라티오스와 배틀할 예정입니다. 

 

라티아스 배틀 라인업

그리고 "레쿠자"와 "디아루가" 그리고 "포푸니라"가 가지고 있는 노말과 스페셜 기술을 최대한 드래곤 타입으로 다 바꿨습니다.

레쿠자 기본과 스페셜 기술 (드래곤테일/역린)

이번엔 고개체를 잡았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