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포켓몬 "라티아스"와 "라티오스"가 「전설 레이드 배틀」에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등장하네요. 어떤 포켓몬을 사용하면 가장 효과적으로 잡을 수 있을지 살펴볼게요.
라티아스는 드래곤/에스퍼 타입으로 "인간의 마음을 민감히 감지해낸다. 적의를 느끼면 전신의 깃털을 곤두세우고 격렬한 울음소리로 위협한다."라고 포켓몬고는 설명하네요.
그리고 라티오스는 라티아스와 같이 드래곤/에스퍼 타입으로 "본 것이나 생각한 이미지를 상대에게 영상으로 보여주는 능력을 지녔다. 인간의 말을 이해할 수 있다."라고 말합니다.
이벤트 일정 - 한국시간 2020년 1월 25일(토) 새벽부터 2020년 1월 27일(월)까지
이벤트 내용
전설의 포켓몬 라티아스와 라티오스가 「전설 레이드배틀」에 등장합니다.
무한포켓몬 「라티아스」와 「라티오스」는 둘 다 드래곤・에스퍼타입으로, 「레쿠쟈」나 「디아루가」와 같은 다른 드래곤타입 포켓몬으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얼음타입, 벌레타입, 고스트타입, 악타입, 페어리타입 기술이 유리하니 이 타입의 기술을 배운 「마기라스」, 「토게키스」, 「맘모꾸리」 등을 파티에 넣는 것도 추천합니다.
—Pokémon GO 팀 드림
우선, 나무 위키에서 "라티아스"와 "라티오스" 방어 상성을 캡처했어요. 이 자료에 따르면 이번 전설의 포켓몬 약점은 고스트, 드래곤, 벌레, 악, 얼음, 페어리 타입에 2배의 약점을 가지고 있네요. 선택의 폭이 꽤 넓어 이 포켓몬 잡기가 아주 수월할 것 같습니다.
저는 포켓몬팀에서 추천한 포켓몬 그리고 나무 위키의 방어 상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다음과 같이 배틀 라인업을 세팅했습니다. 오는 25일부터 이것으로 레이트배틀에 등장하는 전설의 포켓몬 라티아스/라티오스와 배틀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레쿠자"와 "디아루가" 그리고 "포푸니라"가 가지고 있는 노말과 스페셜 기술을 최대한 드래곤 타입으로 다 바꿨습니다.
이번엔 고개체를 잡았으면 좋겠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