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은 무엇이 있을까?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1. 19. 21:59

본문

반응형

손해보험사들이 오는 29일부터 자동차보험료를 3.3-3.5% 줄줄이 인상한다고 하네요. 기사에 따르면 인상률은 KB손해보험이 3.5%, 현대해상이 3.5%, 삼성화재 3.3%, DB손해보험 3.4%예요. 중소 손해보험사들도 이와 비슷한 수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러한 가운데 저는 곧 자동차 보험료 만기가 되어 가요. 그래서 그런지 최근 우편물과 카톡, 문자 등으로 만기 예고 안내가 꽤 귀찮을 정도로 많이 오네요.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아껴 보고자 자동차 보험료 관련해서 이것 저것 자료 조사 하고 있는데요.

그런데요. 손해보험사마다 주행거리 할인, 차량 안전장치 등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의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네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 할인 특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주행거리가 짧다면! 주행거리 할인 특약!

저는 출퇴근시 대중교통 이용해요. 그리고 어지간한 거리는 걸어다니는 편이지요. 그래서 년간 주행거리가 그렇게 많지가 않답니다. 저같은 사람들에게 이 "주행거리 할인 특약"은 보험료를 줄이는데 아주 좋은 항목인 듯 보입니다.  

자동차 주행거리

운전자 차량관리 앱 "마카롱"에 따르면 "주행거리 할인특약은 보험사마다 연간 환산 운행거리가 1만 5천 km 이하인 경우 최대 30% 이상 할인을 해주고 있다. 연간 환산 운행거리는 운행거리를 최초로 등록한 날로부터 최종 운행거리 등록일까지 일평균 운행거리를 365일 기준으로 환산한 값을 말한다."라고 알려주네요.

KB손해보험 주행거리 할인특약

 

또한 "그렇기 때문에 보험 가입 시 자동차 번호판과 계기판 사진을 찍어서 주행거리를 증명하고, 보험이 만료되기 40일~60일 전후 계기판 사진을 한 번 더 제출하여 주행거리를 증명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하며 " 주의할 점은 보험 만료일 40일~60일 전후 정해진 기간 내에 전송을 하지 못하면 주행거리 특약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꼭 정해진 기간 내에 사진을 제출해야 한다."라고 설명하네요.

내 차는 안전하다, 차량 안전장치 관련 특약

 

차량안전장치관련 특약

차량안전장치 특약관련하여 "마카롱"에 따르면 내 차량에 장착된 안전장치가 많을수록 보험 할인율은 높아진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모든 보험사에서 ‘블랙박스’장착 시 할인을 해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블랙박스 외에도 내 차의 안전장치가 많으면 많을수록 할인을 더욱더 많이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보험료 계약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블랙박스 장착 시 1.5% 할인, 차선이탈 경고 장치 4%, 전방 충돌 제어장치 3% 할인이 된다고 해요. 보험 가입 전에 내 차에 있는 안전장치를 미리 확인해두면 좋겠습니다.

자녀 할인 특약!

저는 어린 자녀가 없어서 이 부분은 해당이 안되네요.

자동차관리앱 "마카롱"에서는 "거의 모든 보험사에서 만 5세~만 7세 미만 자녀가 있는 피보험자에게 할인 특약을 제공합니다. 임신 중인 경우에도 자녀 할인 특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자녀의 나이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며 자녀의 나이가 어릴수록 할인율은 높아집니다. 때문에 만약 임신 중이거나 아주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 보험사 간 할인율을 잘 비교하여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겠죠."라고 설명하니 해당되시는 분은 꼼꼼히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안전운전 증명할게요, Tmap 안전운전할인 특약!

 
 

안전운전을 하는 운전자일수록 보험사 특약을 통해 얻는 할인율이 높아지는데요.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Tmap 안전운전 특약 할인이라고 마카롱은 설명합니다. 보통 최소 1,000Km 이상 운행 시에 할인이 가능하며, Tmap 안전운전 점수가 61점 이상인 경우 5%~11%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Tmap 안전운전 특약은 일부 보험사에서만 적용 가능합니다.

보험사별 특별한 할인특약!

2020년 1월 기준으로 보험사별 특별 할인 특약 내용을 말씀드릴게요.

삼성화재는 애니핏 할인 특약으로 주중 6,000걸음 이상 걸으면 3% 추가 할인 됩니다. 현대해상 커텍티트카 특약이 있습니다. 이것은 블루링크/UVO서비스 이용자 대상으로 7%할인, 안전운전습관 기록점수 70점 이상 5% 추가할인을 제공합니다. KB 손해보험은 대중교통 할인특약으로 대중교통 12만원 이상 이용시 최대 8% 할인을 제공합니다. 한하손해보험은 3355 특약할인을 제공하는데요. 33세부터 55세까지 5.8% 할인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보험 특별할인특약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사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것 저것 자료조사한 후에 모 손해보험사 앱에서 개인정보와 관련 내용 입력했는데요. 최종 화면에서 에러 발생 했다고 고객센터에 연락하라고 하네요. 허망~~~~~...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