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로치 사랑동이 _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20. 2. 14. 17:58

본문

반응형

포켓몬고에서는 2020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14일인 오늘부터 오는 17일까지 진행중인데요. 오늘 아침에 기분 좋게 이로치 포켓몬 "사랑동이"를 잡았습니다. 오늘은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관련하여 기간과 관련 세부내용 그리고 제가 잡은 이로치 사랑동이는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드릴게요.

 

2020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포켓몬고 게임을 하다 보면 갠 적으로 도움되는 것이 여러 개 있어요. 예를 들면 걷기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들 수 있고요. 다음으론 밸런타인데이 등 세상 돌아가는 것을 신경 안 써도 이벤트 등을 통해 알 수 있다는 거예요. 바쁘게 지내다 보면 이런 이벤트들이 오는지 마는지 알 수가 없는데요. 포켓몬 고가 밸런타인데이가 언제인지 알려줍니다.

여기서 개인적으로 욕심을 낸다면 우리나라에는 음력기준 24절기가 있는데요. 절기마다 재미난 이벤트를 좀 개최했으면 좋겠는데요. 게임 발원지가 우리나라가 아니기에 어렵겠지요.

그럼 2020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 이벤트는 해마다 개최돼요. 2019년에도 아래링크와 같이 개최가 되었어요. 그리고 이때도 사랑동이 엄청 잡았는데 오늘처럼 이로치 포켓몬은 한 마리도 잡지 못했답니다.

2019/02/14 - 포켓몬고] 2019년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개최..

포켓몬고] 2019년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개최..

2019년인 올해도 여지없이 포켓몬고 게임측은 이벤트를 개최하네요. 포켓몬고는 년말, 설날, 밸런타인데이 등 뭔가 색다른 날에는 여지없이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이 게임을 떠나려해도 뭔가를 계속 만들어 이벤트..

futureindustry.tistory.com

Pokémon GO 밸런타인데이 기념 2020

기간은 2월 14일 오전 8시부터 17일 오후 10시, 주요 내용은 야생, 레이드 배틀, 알 그리고 필드 리서치에서 핑크색 포켓몬이 더 자주 등장, 히어링 포켓몬인 다부니와 돌보기 포켓몬인 맘복치가 처음 등장합니다. 세부 이벤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랑의 기운이 가득합니다! 매년 열리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돌아옵니다. 2020년 2월 14일 금요일 오전 8시부터 2020년 2월 17일 월요일 오후 10시(현지 시간 기준)까지 야생, 레이드 배틀, 알 그리고 필드리서치에서 핑크색 포켓몬이 더 자주 등장합니다.

히어링포켓몬인 다부니와 돌보기포켓몬인 맘복치 또한 Pokémon GO에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아주 희귀하니 운이 정말 좋은 때만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동안 일반 루어모듈은 6시간 동안 지속되고, 포켓몬을 잡았을 때 받을 수 있는 사탕 보너스가 2배 증가합니다. 운이 좋다면 색이 다른 핑복이 부화하거나 야생에서 색이 다른 럭키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는 핑크색 포켓몬 축제에 이어 2020년 2월 15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현지 시간 기준)까지 내루미를 만날 수 있는 레이드배틀이 펼쳐집니다!

내루미는 4등급 레이드에 나올 예정이며 누르기를 알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체육관의 포토디스크를 돌려서 5개의 레이드 패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레이드 패스는 한 번에 2개 이상 보유할 수 없으며, 이벤트 종료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운이 좋다면 색이 다른 내루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이로치포켓몬 사랑동이 포획

저에게 사랑의 기운이 아주 가득한 모양입니다. 오늘 아침 운 좋게도 [아래사진]과 같이 "사랑동이"를 잡았어요. 기분 좋게 밸런타인데이를 시작했답니다. 

 

이로치포켓몬 사랑동이

 

 

이로치 포켓몬 "사랑동이"와 일반 포켓몬은 [아래사진]과 같이 색깔이 다릅니다. 맨날 핑크색 사랑동이만 잡다가 이렇게 색이 다른 포켓몬을 잡으면 그냥 기분이 좋답니다. 

 

이로치와 일반 포켓몬

 

이 사랑동이 포켓몬은 타입은 "물"이네요. 그러면서 배틀에서는 전기와 풀타입에 아주 취약한 특성을 보이고 있네요. 뭐 이 포켓몬은 배틀에서는 거의 사용이 어려울 것 같네요. 그냥 보관용으로 가지고 있으려 합니다.

 

사랑동이 방어상성

 

참고로 제가 오늘 잡은 이로치 사랑동이의 기술은 물타입기술인 튀어오르기와 페어리 타입 기술인 드레인키스를 가지고 있네요. 

 

 

 

과거에는 잡은 포켓몬은 잡은 것으로 끝이었는데요.

이제 포켓몬고에도 PVP 배틀이 도입되면서 이 게임을 더욱더 재밌게 즐기기 위해서는 개별 포켓몬들의 타입과 가진 기술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 둘 필요가 있더군요. 그래서 요즘은 포켓몬고 관련 포스팅 시 리마인드 차원에서 타입과 가진 기술, 방어상성 등을 함께 알아보고 있답니다. 

2020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사랑의 기운이 가득한 포켓몬 많이 잡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