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돌보기 포켓몬 "맘복치" 도감등록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20. 2. 15. 16:36

본문

반응형

이번 "포켓몬 고 밸런타인데이 2020" 이벤트에 돌보기 포켓몬인 맘복치가 처음으로 등장한다고 해서 최근 주변을 열심히 돌아다녔습니다. 운이 좋게 그리 오래 걷지 않고 이 포켓몬을 도감 등록했네요.

맘복치 포켓몬이 어떻게 생겼는지 소개할게요..

도감 등록한 맘복치 포켓몬 외형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이것은 돌보기포켓몬으로 타입은 물입니다. 제가 도감등록한 이것은 노말기술로 전기기술인 잠재파워, 스페셜기술은 에스퍼기술인 사이코키네시스을 가지고 있네요. 

맘복치 포켓몬 속성

능력치는 [아래사진]과 같이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네요. 그냥 도감 등록으로 만족하려 합니다.

맘복치 능력치

맘복치 포켓몬의 방어 상성입니다.

뭐 이 포켓몬을 pvp로 사용할 일은 크게 없겠지만 그냥 공부하는 샘 치고 인터넷 나무 위키에서 캡처했습니다. 

맘복치 방어상성

맘복치 움짤입니다. 핑크색 포켓몬인 "사랑동이"하고 매우 유사하게 생겼어요. 인터넷 나무위키에 따르면 맘복치 포켓몬은 "5세대에 추가된 포켓몬으로 모티브는 개복치"라고 하네요.

맘복치 움짤
그리고 "calcy iv"에서 맘복치 포켓몬의 세부내용을 캡처했는데요. 뭔 내용인지 잘 모르겠지만 향후에 시간나는데로 용어와 숫자에 대해 이해해 보려고 첨부했습니다.
맘복치가 가진 기술과 에너지 그리고 파워

지금까지 포켓몬 고 게임은 도감등록, 체육관 배틀, 커뮤니트 회원들과 레이드배틀만 했어요. 최근 PVP 배틀이 도입되면서 신경 써야 할 게 한 두가지가 아니더군요. 뭐 게임이니 스트레스 받지 않고 쉬엄 쉬엄 포켓몬고 기본을 다시금 다지고 있는데요. 쉽지가 않네요. 더 어려워지면 게임을 포기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ㅋㅋㅋ

암튼 포켓몬고 게임에서 지금까지 제 주특기는 처음 나온 포켓몬의 도감 등록인데요. 물 타입인 맘복치도 밸런타인데이 2020 이벤트에서 도감 등록을 쉽게 마쳤다는 소식 전해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