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켓몬 고 밸런타인데이 2020" 이벤트에 돌보기 포켓몬인 맘복치가 처음으로 등장한다고 해서 최근 주변을 열심히 돌아다녔습니다. 운이 좋게 그리 오래 걷지 않고 이 포켓몬을 도감 등록했네요.
맘복치 포켓몬이 어떻게 생겼는지 소개할게요..
도감 등록한 맘복치 포켓몬 외형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이것은 돌보기포켓몬으로 타입은 물입니다. 제가 도감등록한 이것은 노말기술로 전기기술인 잠재파워, 스페셜기술은 에스퍼기술인 사이코키네시스을 가지고 있네요.
능력치는 [아래사진]과 같이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네요. 그냥 도감 등록으로 만족하려 합니다.
맘복치 포켓몬의 방어 상성입니다.
뭐 이 포켓몬을 pvp로 사용할 일은 크게 없겠지만 그냥 공부하는 샘 치고 인터넷 나무 위키에서 캡처했습니다.
맘복치 움짤입니다. 핑크색 포켓몬인 "사랑동이"하고 매우 유사하게 생겼어요. 인터넷 나무위키에 따르면 맘복치 포켓몬은 "5세대에 추가된 포켓몬으로 모티브는 개복치"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포켓몬 고 게임은 도감등록, 체육관 배틀, 커뮤니트 회원들과 레이드배틀만 했어요. 최근 PVP 배틀이 도입되면서 신경 써야 할 게 한 두가지가 아니더군요. 뭐 게임이니 스트레스 받지 않고 쉬엄 쉬엄 포켓몬고 기본을 다시금 다지고 있는데요. 쉽지가 않네요. 더 어려워지면 게임을 포기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ㅋㅋㅋ
암튼 포켓몬고 게임에서 지금까지 제 주특기는 처음 나온 포켓몬의 도감 등록인데요. 물 타입인 맘복치도 밸런타인데이 2020 이벤트에서 도감 등록을 쉽게 마쳤다는 소식 전해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