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게임을 더 즐겁게..선물시 XP와 별의모래가 덤으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8. 7. 24. 12:30

본문

반응형

요즘 포켓몬고 게임 개발사인 나이언틱이 이벤트 또는 게임 업그레이드로 아주 신이 난것 같습니다. 지난 23일 포켓몬고라이브에서는 "포켓몬 교환의 새로운 요소!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모험이 더 즐겁게"라는 제목으로 새로운 게임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표]와 같이 공지했습니다. 

포켓몬 교환의 새로운 요소!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모험이 더 즐겁게!

트레이너 여러분

윌로우박사가 포켓몬의 새로운 중요한 발견을 했습니다! 박사 말에 의하면 포켓몬 교환에서 교환한 포켓몬에게 지금까지 없었던 특징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원인은 아직 수수께끼에 가려져 있지만, 곧 “Pokémon GO”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사 연구에 의하면 포켓몬을 교환에 내보내면 아주 가끔 상태 확인 화면에서 반짝거리는 「반짝반짝 포켓몬」이 되기도 한다는 것. 「반짝반짝 포켓몬」은 강화에 필요한 별의모래가 적고 다른 포켓몬보다 빨리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반짝반짝 포켓몬의 반짝거리는 모습은 포켓몬 도감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émon GO

박사 말에 의하면 아무래도 포켓몬 박스에서 긴 시간 지낸 포켓몬일수록 교환했을 때 반짝반짝 포켓몬이 되기 쉽다는 것이 밝혀진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것은 아직 알 수 없지만, 자세한 것은 박사의 앞으로의 연구성과를 기대해봅니다!

윌로우박사의 「반짝반짝 포켓몬」 발견에 이어서 선물에 관해서도 새로운 내용이 있습니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내면 XP를 얻을 수 있게 되며 앞으로는 받은 선물에 「별의노래」를 손에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포켓몬 교환에 새로운 요소 「반짝반짝 포켓몬」과 선물의 업데이트로 새로운 모험을 즐겨보세요! 반짝반짝 포켓몬을 발견하면 해시태그 #LuckyPokemon 와 같이 소셜미디어에서 공유하세요! 플레이 시에는 주변에 주의하면서 플레이해주세요.

그 동안 저는 포켓몬고에서 친구와 포켓몬 교환을 딱 한번 해 봤는데요. 뭐 그렇게 자주 하고 싶은 생각은 없더라고요. 그 이유는 3가지로 요약해 봤습니다. 첫번째는 "별의모래"가 2만이나 소요된다는거예요. 그리고 친구등급이 올라간다해도 별의모래는 크게 줄어들지가 않더라고요. 두번째는 교환으로 얻는 포켓몬은 크게 걸으면서 잡은 포켓몬에 비해 성취감이 떨어져요. 마지막 세번째는 교환한 포켓몬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떤것을 교환했는지 도감이나 포켓몬가방에서 표시가 없다는 거예요.

<포켓몬 교환 화면>

이번 포켓몬고 업데이트는 아마도 이러한 포켓몬 교환에 대한 매력을 좀더 활성화시켜볼려고 하는 느낌이 듭니다. [위표]에 적시되어 있지만 업데이트 내용을 좀 요약해 볼게요.

첫번재는 교환한 포켓몬은 가끔 상태확인 화면에서 반짝거린다는 거예요. 즉 "반짝반짝포켓몬"이 된다는 것이지요. 이렇게 되면 교환한 포켓몬이 어떤것인지는 알 수 있어 흥미가 좀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반짝반짝포켓몬" 즉 교환 포켓몬은 강화에 필요한 별의 모래가 적고 다른 포켓몬보다 빨리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 또한 교환 포케몬에 대한 성취감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게임에 적용시키는 느낌이 듭니다. 세번째는 반짝반짝포켓몬은 이제 포켓몬 도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이래도 교환포켓몬은 개인적으로 포획에 대한 성취감이 다소 떨어져 교환 빈도는 그렇게 높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선물'에 대한 업데이트는 아주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친구에서 선물을 보내면 경험치인 xp를 얻을 수 있게 되며, 받는 선물에 대해서도 "별의모래"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을 강화시키다보면 별의모래가 턱없이 부족한데요. 이 선물을 자주 이용해봐야 겠어요.

지금까지 설명한 반짝반짝포켓몬, 선물에 관한 업데이트가 언제부터 적용되는지는 포켓몬고라이브에서는 밝히진 않았는데요. 24일인 오전까지도 선물 주고받을 때 경험치와 별의모래에 아무 반응이 없었습니다. 빨리 업데이트 적용을 보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