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 로켓단 조무래기(라프라스, 강챙이, 잠만보) 배틀 후기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20. 3. 2. 09:10

본문

반응형

GO 로켓단 조무래기 배틀에서 가장 난이도가 센 포켓몬 라프라스, 강챙이, 잠만보와의 배틀 후기입니다. 순서는 조무래기가 데려온 포켓몬의 약점 분석과 이에 대응한 나의 포켓몬에 대해서 설명하고 마지막에 배틀 영상 보여드릴게요.

GO 로켓단 조무래기 배틀 후기

GO 로켓단 조무래기 배틀 난이도는 리더인 시에라, 클리프, 알로 그리고 보스인 비주기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편하게 갈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런데 간혹 몇 번은 보스인 비주기만큼이나 난이도가 센 포켓몬을 만날 때가 있어요. 이때는 CP 높은 것으로만 배치하고 배틀했다간 내가 가진 기력의 조각 등 도구를 다 소진해도 승리하지 못합니다. 제가 배틀이 뭔지 모를 때 그랬어요. CP가 높은 것이 장땡인 줄 알고 그것을 기준으로 배치했다가 크게 당한 적이 있었거든요.

게임에서 너무 지기만 하면 게임을 아예 포기하는 사람이 속출하잖아요. 그것을 포켓몬고팀에서는 모를리가 없지요. 그래서 난이도가 센 놈은 사전에 힌트를 줍니다. 예를 들어 배틀전에 몇 가지의 대화 내용이 나오는데요. 그중에 "승자만이 승리할 수 있지.", "각오해!", "어디 이겨볼까."라는 여성 조무래기의 대화는 우리 모두 각오해야 합니다. 

자 그럼 게임 시작해 볼까요?

여성 조무래기는 "승자만이 승리할 수 있지"라고 힌트를 주네요. 그러면 이 친구는 [아래사진]과 같이 라프라스, 강챙이, 잠만보를 데려옵니다. 

조무래기가 데려온 포켓몬의 CP 한번 보실까요?

1번 라프라스는 9537, 2번 강챙이는 9328, 3번 잠만보는 11672로 만만치 않습니다. 그러나 겁내 할 필요가 없어요. 이것들의 약점을 분석해서 그에 대응한 포켓몬을 배치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가진 포켓몬중에서 높은 CP로만 이것들을 상대했다간 거의 100전 100패입니다. 그런 우를 범하지 않기 바랍니다. 

약점 분석

라프라스는 물/얼음 타입 포켓몬으로 격투, 바위, 전기 풀 타입에 약점이 있다고 [아래사진]에서는 말해주네요.

라프라스 방어상성, 출처: 나무위키

강챙이는 물/격투 타입으로 비행, 에스퍼, 전기, 페어리, 풀 등 여러 타입에 약점이 있네요. 자세한 방어 상성은 아래 사진 참조하세요.

강챙이 방어상성, 출처: 나무위키

잠만보는 노말타입으로 격투에 약점을 보이고 있네요. 

잠만보 방어상성, 출처: 나무위키

나의 라인업

여성 조무래기에 대응해서 저는 괴력몬, 강챙이, 괴력몬으로 배치했습니다.

조무래기에 대응한 나의 라인업 포켓몬

1번은 괴력몬으로 격투타입입니다. 노말과 스페셜 기술 모두 격투에 특화된 포켓몬입니다. 2번은 강챙이로 물/격투 타입이지요. 그로우 펀치를 활용해보려고 배치했습니다. 3번은 잠만보 잡기 위해 격투 타입인 괴력몬을 또다시 배치했습니다. 

배틀시작

괴력몬으로 라프라스를 겁나 세게 때려줍니다. 스트레스 풀릴 때까지요. 충전 스킬이 다 차면 인파이트로 그냥 보내 버려요....

괴력몬의 인파이트로 라프라스 공격

강챙이 또한 괴력몬의 인파이트로 대미지를 좀 가해줍니다.

강챙이 인파이트 공격

괴력몬의 폭발펀치로 잠만보를 공격하니 "효과가 굉장했다!"라고 칭찬해주네요.

괴력몬 폭발펀치기술로 잠만보 공격

다음은 배틀 동영상입니다.

러닝타임은 약 1분 50초 정도 됩니다. "승자만이 승리할 수 있지."라고 멘트 하는 여성 조무래기와의 배틀 승리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https://youtu.be/vZ9eXeH6vH8

배틀영상

포켓몬고 배틀에서 대해 뭔지 잘 모를 시절에 이 여성 조무래기와 싸운다고 스트레스 꽤 받았어요. CP가 가장 높은 포켓몬 등으로 배치해서 싸워도 조무래기 공격 한방에 나가떨어지는 저의 포켓몬을 보고 "뭐가 문제지"에 대한 답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역시 공부하니까 해결방법이 나오더군요...

암튼

배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