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페이 카드 영수증, 네이버 영수증 리뷰로 현금 포인트 챙기자.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3. 8. 20:02

본문

반응형

카카오페이 카드 영수증,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영수증 인증 리뷰로 현금 포인트 챙기자.

 

카드 영수증 잘 챙기세요?

저는 크게 사용할 일이 많지 않아 버려달라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네이버 마이 프레이스 영수증 인증 리뷰"를 위해 종이 영수증을 많이 챙겨요. 그런데요. 최근 카카오 페이에 종이영수증과 똑같은 카드 전자영수증이 발급되는 것을 알고 요즘에는 종이영수증을 받지 않고 있답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카드 영수증 서비스가 무엇이고, 이 영수증 활용방법인 "네이버 영수증 리뷰"  방법에 대해 설명할게요. 그리고 리뷰하면 현금 포인트는 얼마나 주는지 알아볼게요.

먼저, 카카오페이 카드 영수증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지나해 6월경 "카드 영수증, 카카오페이가 챙겨드려요!"라는 보도자료를 배포했는데요. 그곳에 "카카오페이 카드 영수증 서비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아래 표]에 전문을 가져왔습니다. 

카드영수증 카카오페이가 챙겨 드려요

카카오페이는 종이 고지서를 카카오톡으로 받아 납부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 제고 뿐 아니라 우편 발행 비용 절감 및 환경 보호에 기여하며 ‘종이 없는 사회’ 실현에 앞장서왔다.

이번에 추가한 ‘영수증’은 별도 인증 절차 없이 카카오페이 안에서 여러 카드사의 결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청구서 서비스에 신규 기능이 더해지면서 사용자들은 카드 이용대금명세서뿐 아니라 영수증도 카카오페이로 편리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영수증’을 신청하면 카드 결제 시 종이 영수증과 동일한 형태의 전자 영수증이 제공된다. 결제 승인 영수증과 취소 영수증 모두 자동 보관된다. 종이 영수증을 따로 보관하거나 카드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출력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크게 개선했다. 

카드마다 결제 영수증을 각각 관리할 필요 없이 일별·월별로 누적된 금액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특정 카드사의 영수증만 별도 확인할 수도 있다.

신청 방법도 간단하다. 카카오톡 ‘더보기’ > ‘카카오페이’ 홈 > ‘영수증’을 선택하거나 ‘카카오페이 청구서’ 내 상단 탭에서 약관 동의만 하면 바로 신청된다. 한 번 추가된 카드사는 카드를 재발급받아도 자동으로 연결된다.

카드사는 가장 먼저 연동 개발을 마친 신한카드부터 시작한다. 하나카드와 롯데카드도 곧 추가되며, 제휴사는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종이 영수증의 번거로움 때문에 영수증 받기를 거절하거나 모바일 영수증으로 받는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새로 선보인 ‘영수증’으로 사용자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카드 영수증을 관리할 수 있기를 바라며, 현재는 종이 영수증과 동시 발급되지만 장기적으로는 종이 사용량을 줄여 사회적 비용 절감 및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카드 영수증은 이렇게 생겼어요.

연동되는 카드사는 [아래사진]과 같이 2020년 3월 8일 현재 롯데카드, 하나카드, 신한 카드 등 3개사로 지난해 6월 대비 롯데카드 등 2개 사가 늘었네요. 

카카오페이 카드 영수증 서비스가 가능한 카드사

가게에서 물건 구매하고 카드 영수증 서비스가 가능한 신한, 롯데, 하나카드 중 하나로 결재하면 영수증은 [아래사진]과 같이 카카오 페이에 도착합니다.

카카오페이에 도착한 카드 영수증

카카오 페이에 도착한 영수증에서 하단의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종이영수증과 같은 것이 [아래 사진]과 같이 표출됩니다.

 

종이영수증과 같은 카드 전자 영수증

 

혹시나 카카오페이 영수증이 오지 않는다면?

카카오페이에서는 영수증이 오지 않는다면 [아래표]와 같이 확인해 달라고 주문하네요

카드사의 카드 사용 알림 서비스를 해지한 경우, 영수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먼저 카드사 고객센터 등을 통해 카드 사용 알림 서비스를 신청한 후, 카드관리 화면에서 해당 카드사를 제외하고 다시 추가해 주세요. 그래도 영수증이 오지 않는다면, 아래 등록된 전화번호와 카드사에 등록된 전화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제는 영수증도 생겼으니 이것으로 짠테크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방법은 [아래사진]과 같이 "네이버 MY플레이스"에서 <영수증 인증 리뷰하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카카오 페이에 도착한 영수증을 캡처해서 이곳에 등록하고 몇 글자의 후기를 남겨 주면 많게는 500원, 가장 작게는 50원의 현금 포인트가 생깁니다.

마이플레이스 홈피

한번 해볼까요?

[위사진]에서 "영수증 인증 리뷰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캡처한 영수증 사진을 클릭해서 등록합니다. 그리고 그 가게에 대한 사진이 있다면 그것도 올려주고, 평점 선택하고, 후기 몇 글자 적어주고 확인 눌러줍니다.

[아래 사진]은 슈퍼에서 계란과 라면 사고 그 영수증으로 리뷰한 결과를 캡처한 것입니다. 

영수증 인증 리뷰하기 결과

현금 포인트 적립 결과

[아래 사진]은 최근 영수증 인증 리뷰를 통해 얻는 현금 포인트 현황입니다. 적립에 대한 포인트 금액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대략 기억에 의존하면 1, 3, 5, 7, 10번째 등록은 500원, 그 외는 50원, 한번 등록한 곳을 재 등록하면 10원 정도가 적립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0번째 영수증 인증 리뷰 하니 알림에는 "적립 MY플레이스 인증 10회! 당신은 마스터!의 포인트 500원이 적립되었습니다."라고 나오네요.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인증 리뷰 포인트 현황

이런 짠테크로 빌딩 살 수는 없어요. 스트레스받지 말고 그냥 재미 삼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카드 전자 영수증에서 조금 아쉬운 점은 "세부내역이 나오지 않는다."라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이태리 식당에서 다양한 파스타를 주문했어도 이 전자 영수증에는 총계만 나오지 세부내역이 없습니다.

또한 아직까지 이 카드 전자 영수증은 종이 영수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지 못합니다. 예로 물품교환 시 이 카드 전자 영수증을 가지고 가면 업체에서는 "종이영수증"을 찾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불편하시더라도 중요 물품들은 종이 영수증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카드 전자영수증과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인증 리뷰하기"로 현금 포인트 적립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