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적 마스크 구매 시 전자 주민등록등본 활용해보세요 _ 정말 편해요..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5. 20. 08:13

본문

반응형

공적 마스크 구매 시 스마트폰 앱 "정부 24 - 전자문서 지갑"에 있는 "전자 주민등록등본" 활용해 보세요. 종이로 된 등본을 가지고 다닐 필요 없어 아주 편리합니다.

<정부24> 앱에 있는 전자문서지갑 메뉴

가족이면 누구나 대리 구매 가능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8일부터 국민들이 마스크를 더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가족이면 누구나 대리 구매 가능하도록 확대 했지요. 전에는 1940년 이전 출생자 또는 2002년 이후 출생자만 대리 구매할 수 있으나, 앞으로는 가족 구성원이나 동거인 중 한 명이 본인의 공인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명서(가족 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동거 확인)을 지참하여 판매처에 방문하면, 모든 가족(동거인 포함)의 마스크를 대리 구매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런 경험 있지 않나요?

위에 설명한 것 처럼 지난 18일부터 주민등록등본만 있으면 가족들 공적 마스크를 모두 대리구매가 가능한데요. 그런데 종이로 된 증빙서를 가져가지 않아 약국에서 발걸음을 돌려야 했던 그런 경험은 가지고 있지 않나요?

스마트폰 안에 있는 전자 주민등록등본으로 공적 마스크 대리 구매 OK~~

스마트폰에 있는 전자 주민등록등본을 약사에게 보여주고 가족 들 거 모두 공적 마스크 대리 구매했어요. 저는 스마트폰에 "정부 24" 앱이 설치되어 있어요. 그리고 그 앱 메뉴"전자문서 지갑"에는 전자적으로 발급받은 "전자주민등록등본" 이 있는데요. 이것을 약국 약사에게 보여 주고 가족들것 까지 공적 마스크 대리 구매했습니다.

종이로 된 증빙서 없이도 공적 마스크 대리구매가 가능해 너무도 편리했답니다.  


지금부턴 "정부 24" 앱이 뭔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이 있을 듯 해서 관련 앱을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는 "정부24" 앱에 대해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정부24" 

메뉴 구성은 서비스, 정책정보, 기관 정보, 고객센터, MY GOV, 전자문서 지갑 등이 있습니다. 각 서비스에 대한 세부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부 24는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

1. 정부 서비스
- 정부서비스는 대한민국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12개로 분류하여, 개인의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총 9만여 건의 서비스를 분야별 및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민원서비스
- 민원신청은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열람·신청·발급하는 서비스입니다.
- 민원인은 5,000여종 민원사무에 대해 처리기관, 구비서류, 수수료, 처리기한, 관련법제도 등의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이중 자주 이용되는 420여종에 대해서 모바일 민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3. 정책정보
- 정책정보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정부기관들의 주요 소식 및 정책정보, 운영 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이번 개편으로 정부의 정책자료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식·보도자료 위주의 자료를 정책뉴스, 연구보고서, 간행물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콘텐츠를 18개로 분류하였으며 정책정보 검색 기능으로 쉽고 편리하게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조직도, 기관 소개, 예산 등의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중앙행정기관에서 하고 있는 업무 및 부서 연락처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정부24"앱에서 전자주민등록등본 뿐만 아니라 "정책정보-정책뉴스" 메뉴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버스나 지하철 이용시 활용하면 심심하지 않답니다. 

 

2019/12/20 - 주민등록초본 등 전자증명서에 대한 궁금점 Q&A

2020/03/13 - 공적 마스크 대리 구매시, 전자 주민등록등본도 가능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