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은 7월말경에 "8월의 필드리서치에는 성도지방에서 발견된 전기타입의 전설의 포켓몬 "라이코"가 등장한다고 새소식을 전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제가 열심 필드리서치를 수행, 라이코를 만나 도감등록한 소식입니다.
들어가기전에 8월 필드리서치관련 새소식 전문입니다.
8월의「필드리서치」에는 성도지방에서 발견된 전기타입의 전설의 포켓몬「라이코」가 등장!
어제까지 체육관배틀, 레이드배틀 등 1일 필드리서치를 열심히 수행해서 [아래사진 왼쪽]처럼 스템프를 6개 받았어요. (참고로 스템프는 1일 1개입니다. 아무리 필드리서치를 많이 수행해도 스템프는 하루에 1개 밖에 주어지지 않습니다.) 오늘은 어제 수행했던 리워드를 어제 받지 않고 오늘 받았습니다. 그래서 오늘분 스템프도 하나 받아서 총 7개를 채웠습니다.
스템프 7개를 받으면 포켓몬고은 [위사진 오른쪽]처럼 "필드리서치 완료, 리워드를 받자"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기분좋게 네모상자가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그림] 처럼 "겟찬스"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겟 찬스"를 클릭하면 기분좋게 "라이코"가 등장합니다. CP는 1423이 나타났네요. 좋은것인지 아님 버릴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황금열매를 주고 하이퍼볼을 이용하여 라이코를 잡았습니다. 참고로 일부 블로그에서는 "리서치수행으로 나온 전설포켓몬은 절대 도망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황금열매보다는 사탕을 2배로 주는 파인열매를 사용하라."라고 하는 글도 읽었는데요. 제가 경험해보지 않아서 애기할 수 없지만 정말 그렇다면 황금열매보다는 파인열매를 강력 추천합니다.
이 라이코 잡으니 경험치인 XP가 꽤 많이 주어지네요. 새로운 포켓몬을 잡으면 평상시(500)의 3배가 주어지는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는데요. 제가 라이코가 처음이거든요. 그래서 1500이 주어졌네요.
기분좋게 라이코를 포켓몬 도감에 등록합니다. 잘 생겼다..라이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