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S10 5G 카메라 해상도 설정 찾느라 엄청 고생한 후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8. 5. 08:24

본문

반응형

갤럭시S10 5G 카메라 해상도 설정  찾느라 엄청 고생한 후기입니다. 결론은 안드로이드 버전 파이부터 해상도 설정이 사라졌답니다. 안보이면 저같이 개고생하지 마시고 그냥 화면 상단에 있는 화면비율만 바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있습니다.

 

 

그나저나 갤럭시S10 5G 카메라 해상도 설정은 언제 사라졌나요

어느날 사진 1장당 용량이 너무 커서 그 사이즈를 줄이려고 갤럭시S10 5G 해상도 설정화면을 찾았는데요. [아래사진]과 같이 4:3, 3264*2448, 16:9, 3264*1836 등 과거에 보이던 해상도 설정화면이 제 스마트폰에서는 아무리 찾아도 없는 거예요. 참 귀신이 곡할 노릇이지요. 그래서 결국은 찾다 찾다 안돼서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 질의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파이 이전버전에 있는 카메라 해상도 설정 화면

 

 

갤럭시S10 5G 해상도 설정관련 질의 및 답변내용

아래 내용은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 제가 질의한 내용과 몇일뒤에 삼성측에서 온 답변 내용입니다. 답변 결론은 "파이 OS부터 기능 간소화로 사진촬영해상도 설정기능은 지원하지 않은다." 입니다. 이런것도 모르고 해상도 설정 기능 찾느라 그 개고생을 했네요. 이 답변을 통해 확실하게 안 것은 "역시 모르는 것은 전문가에게 물어보는 것이 최고이다."입니다. 여러분께서도 혹시나 스마트폰 궁금증 있으면 혼자서 끙끙 고생하지 마시고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카메라에서 사진 해상도 설정은 어디서 하나요?

답변)
P OS부터 기능 간소화로 사진 촬영 해상도 설정 기능은 지원하지 않으며, 비율만 설정 가능합니다. 과거 대비 저화질 대용량 사진에 대한 선호가 적어지고 있으며, 화질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사이즈만 압축 가능한 방식으로 개선된 솔루션으로 대체 적용하였습니다.

@ 카메라 앱 > 사진 모드에서 상단에 표시된 화면 비율을 선택하여 촬영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잘 해결되시길 바라며, 항상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답변 마지막 단락에 "사진모드에서 상단에 표시된 화면 비율을 선택하여 촬영이 가능합니다."라고 되어 있어 제 스마트폰을 확인했더니 [아래사진]과 같이 표출되더군요. 여기서 저는 "9:16"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10 5G 화면비율 설정화면

 

또한 위 답변 내용 관련하여 인터넷을 좀 더 검색해보니 삼성전자서비스 누리집에는 "촬영비율에 따른 카메라 해상도 안내"가 [아래사진]과 같이 나오는데 이곳에는 카메라 위치, 카메라 기능, 촬영비율에 따라 사진 용량이 어느 정도 인지 적시되어 있더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진아래에 "과거 대비 저화질 대용량 사진에 대한 선호가 낮아지고 있으며, 화질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사이즈만 압축 가능한 방식으로 개선된 솔루션으로 대체 적용하였습니다."고 설명도 해주고 있네요.

 

 

촬영비율에 따른 카메라 해상도 안내,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누리집

 

지금까지 "갤럭시S10 5G 카메라 해상도 설정  찾느라 엄청 고생한 후기..."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스마트폰 앱 사용에서 전에 보이던 것이 기능이 갑자기 보이지 않으면 괜치 어디로 갔는지 찾지 말고 앱 만든 곳에 직접 문의 하는것이 세상을 편하게 사는 또 하나의 방법이구나."라는 것을 이번 체험을 통해 느꼈네요. 여러분도 그렇게 하고 계신거죠? 

암튼 저는 사진사이즈가 커진 이유가 해상도 때문은 아니었네요. 카메라 기능에 "모션포토"라는 기능이 있는데 그것이 어느순간 활성화 되어 그렇더군요. 바로 그것을 비활성화 시켰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