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정,카누 등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중계방송 불가 종목 현황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8. 8. 15. 04:54

본문

반응형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개최되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15일 05시 기준으로 3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KBS 등 지상파 방송 3사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중계방송을 위한 방송단 발족 등 만반의 준비를 완료한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번 중계방송은 현지사정으로 중계가 어려운 경기가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그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이번 아시안 게임은 지난 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남북단일팀 출전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그런데 아쉽게도 "남북단일팀이 출전하는 "조정"과 "카누" 경기는 방송을 송출할 수 있는 국제신호를 제작하지 않아 우리나라에서 시청할 수 없게 됐다."라고 지난 13일 한국방송협회는 밝혔습니다. 

국제신호를 제작하고 안하고는 현지 조직위 결정 사안으로, 국내 방송사에서 간여(干與)할 수 없습니다. KBS관계자는 "현재 주관 방송사 등을 비롯해 여러 루트로 제작 가능성 여부를 파악 중이나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라고 하네요. 그리고 인도네시아 현지의 지상파방송사 중계팀은 “현지 제작의 어려움은 있지만, 시청자들에게 국민 관심행사를 잘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국제신호 미제작으로 중계가 어려운 종목 현황입니다.

일부경기와 전체 경기로 구분이 되는데요. 일부 중계가 불가한 종목은 배구, 야구, 여자축구, 사격이고요. 전체 경기 중계불가 종목은 조정, 카누-스프린트, 카누-슬라룸, 요트, 근대5종, 골프, 제트 스키, 사이클-BMX, 사이클-MTB, 사이클-도로, 트라이애슬론, 패러글라이딩, 정구, 브릿지, 스쿼시, 육상-경보 등입니다. 그 이유는 주관방송사의 국제신호 미제작입니다.

경기 중계가 불가한 세부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구는 GOR Bulungan 구장에서 실시하는 경기입니다. 한국경기로는 여자배구 8.19. 한국 : 인도전, 남자배구 8.24. 한국 : 네팔 경기가 포함됩니다. 야구는 다행히도 한국 경기는 해당이 없습니다만, Rawamangun 구장에서 실시하는 경기가 중계 불가합니다. 여자축구는 Bumi Sriwijaya 구장에서 실시하는 경기가 중계 불가합니다. 이 또한 한국 경기는 해당없습니다. 마지막 사격으로 300m 스탠다드 소총 3자세 경기로 러닝타켓 경기가 중계 불가합니다.

[아래표]는 국제신호 미제작종목입니다. <출처: 한국방송협회>


<2018 아시안게임 국제신호 미제작 종목>출처: 한국방송협회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