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시딘˙박토로반˙조비락스˙라미실 등 연고, 알고 사용합시당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1. 1. 22. 01:14

본문

반응형

후시딘, 박토로반, 조비락스, 라미실 등 연고, 알고 사용합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정부에서 알려주는 이런 생활 정보를 과거에는 그냥 흘려보냈는데요. 티스토리 포스팅 덕분에 정독하면서 머릿속 깊숙이 새기고 있습니다. 솔직히 상식이 쑥쑥 업되는 느낌입니다.

 

오늘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알려주는 후시딘, 박토로반, 조비락스, 라미실 등 연고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후시딘, 박토로반, 조비락스, 라미실 등 올바른 연고 사용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을 통해 "연고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의약품으로, 간단한 상처를 치료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다, "라고 하면서 " 연고도 용도에 따라 종류가 다르고, 사용법과 주의점도 다르다."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연고의 종류와 사용상 주의점에 대해 누리집을 통해 자세하게 알려 주고 있습니다.

후시딘, 박토로반, 조비락스, 라미실 등 올바른 연고 사용법 소개

항생제 (후시딘, 박트로반 등)

먼저 후시딘, 박트로반 등 항생제 용도와 주의점입니다.

이 항생제 용도는 상처의 감염방지, 세균성 피부 감염증 예방입니다. 사용상 주의점은 내성이 강한 편이라 최소한의 기간만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에 넓게 펴 바르면 독성을 유발하기도 하니 꼭 상처부위에만 발라야 합니다.

후시딘, 빅트로반 항생제 연고 용도와 주의점

 

항진균제 (라미실, 카네스텐 등)

다음은 라미실, 카네스텐 등 항진균제 연고의 용도와 사용상 주의점입니다.

용도는 백선, 무좀 등 바이러스성 질환에 사용합니다. 주의점은 균의 잠복기가 있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증상이 완화되어도 전문가가 권한 기간 동안 사용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무좀약을 바르다 말고, 바르다 말고 했는데 그렇게 하면 안 되나 보네요.

라미실, 카네스텐 등 항진균제 연고 용도 및 주의점

항바이러스제 (조비락스 등)

다음은 조비락스 등 항바이러스제 연고의 용도와 주의점입니다.
이 연고의 용도는 포진이나 구순염에 사용합니다. 그리고 주의점은 바이러스가 신체의 다른 부분에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장갑을 낀 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조비락스 등 항바이러스제 연고 용도와 주의점

스테로이드제 (세레스톤지 등)

마지막 세레스톤지 등 스테로이드제 연고의 용도와 사용상 주의점입니다. 이 연고 용도는 습진, 가려움증에 사용합니다. 주의점은 피부가 얇아지거나 혈관이 확장될 수 있으므로 얼굴, 항문 등 피부가 얇고 흡수력이 높은 부위에 사용하면 안 됩니다. 또한 유아나 임산부는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를 하도록 하세요.

 

 

세레스톤지 등 스테로이드제 연고 용도와 주의점

지금까지 집에 있는 연고를 아무거나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닥치는 대로 사용했는데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알려주는 연고 용도와 주의점 정보를 알았으니 이제부터는 세레스톤지, 조비락스, 후시딘, 라미실 등 연고 사용 시 반드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 도 깊이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후시딘 ˙ 박토로반 ˙ 조비락스 ˙ 라미실 등 연고, 알고 사용합시다" 관련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