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침마당 등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tvut)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12. 1. 01:54

본문

반응형

KBS에서 방송하는 아침마당,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등 생방송 프로그램에 시청자가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TV 친구라는 의미를 가진 티벗(TVUT) 어플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 어플 기능 및 참여 방법 소개입니다.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 소개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TVUT) 이란?

KBS 생방송 프로그램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은 "TV 친구라는 의미로 한자어 벗 우를 사용 시청자와 친구가 되고자 하는 KBS 마음을 담았습니다."라고 이 어플 초기 화면에서 말합니다.

 

[아래 사진]은 티벗 어플 실행하면 로딩 시 보이는 화면입니다. 화면 하단에 "TV-UT(티벗)이란?"글자와 함께 뜻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사진은 이 앱 초기 화면입니다.

 

KBS 시청자 참여 어플 티빗 기능 소개

지금부터는 TV를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 TV 친구 "티벗" 어플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주요 기능은 생방송 투표, 내 사연을 들려줘, 티벗 프로그램 이름을 알려줘, 다양한 이벤트 등이 있는데요. 이 기능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편하고 재미있습니다. 지금 바로 참여하세요!
더 간편하고 더 강력한 소통 기능을 자랑하는 완전히 새로워진 티벗을 소개합니다.
티벗은 스마트폰과 함께 TV 방송을 보는 신개념 방송 APP 입니다.

티벗 APP은 아래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 생방송에 투표한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투표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내 사연을 들려줘!
방송을 보다 공감될 때, 하고싶은 말이 있을 때 티벗에 남겨보세요.
글과 사진을 올리면 방송에서 내 의견이 소개 됩니다.

○ 티벗, 프로그램 이름을 알려줘~
지금 시청하는 프로그램 정보가 궁금할 때는 음성인식 버튼을 눌러보세요.
똑똑한 티벗은 TV 소리를 인식할 수 있답니다.

○ 다양한 이벤트!
방송에 참여하시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해 드립니다.
(경품 이벤트는 프로그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티벗으로 편리하게!
KBS 프로그램에서 시청자참여가 가능합니다.

티벗 어플 정보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 플레이스토어서 이 티벗 어플 정보를 확인했는데 버전과 업데이트 날짜, 다운로드수, 개발자 등등의 정보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날짜가 2020년 4월 27일로 1년 6개월이 지났는데요. 아직도 이 어플에서 사용자 댓글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것을 보면 "이것은 더 이상 손댈 것 없는 아주 가벼운 앱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 소개

댓글 한번 보실래요..

[아래사진]은 11월 30일 오전에 이 어플 실행해서 아침마당 프로그램 댓글을 캡처한 사진인데요. 댓글 수가 무려 2백2십만 개 정도 됩니다.

 

엄청나지 않나요?

티벗 어플로 작성한 댓글 화면

티벗 어플 활용 방법

티벗 어플 활용방법입니다.

이 어플 소개에서도 적시되었지만 이 앱은 생방송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입니다. 아침마당이나 굿모닝 대한민국 등의 프로그램을 보다보면 진행자들은 퀴즈 내고 댓글에 티벗에 남기라든지 또 출연자 중에 누가 노래를 잘했는지 티벗을 통해 투표해 달라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댓글 단 시청자 중에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권을 준다라고도 얘기합니다.

 

생방송 프로그램 보다가 진행자의 이런 멘트가 나오면 이 티벗 어플 실행해서 댓글로 답하시면 됩니다. 댓글 다는 것은 누워서 떡먹기처럼 간단하니 별도 설명은 패스하겠습니다.

 

또 [아래 사진]과 같이 <12월 9일 <노후가 행복해지는 4가지 습관> '슬기로운 목요일'이 '목요특강 4인 4선생님'이라는 이름으로 4명의 전문가와 함께 새롭게 시작합니다. 이재혁 내분비내과 교수 - '겨울철 혈당 관리 습관' 이지향 약사 - '약을 줄일 수 있는 습관' 양소영 변호사 - '불효자 만드는 습관' 이영주 자산관리 전문가 - '부자들의 투자 습관' 각 주제에 대한 질문과 사연 기다리겠습니다.>라는 안내 공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아침마당 홈페이지로 가는 아이콘을 눌러 질문과 사연을 해당 게시판에 올리시면 됩니다.

KBS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 공지사항

이제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굿모닝 대한민국 등 KBS 생방송 프로그램을 보시지만 말고 궁금한 사항이나 하고 싶은 말은 댓글로 남겨보세요. 프로그램 보는 재미가 배가 됩니다. 또 덤으로 커피 쿠폰 등도 득템 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KBS 생방송 프로그램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