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맹점, 국민 지원금 사용처 한눈에, 어플 지맵(ZMAP)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12. 11. 01:43

본문

반응형

제로 페이 가맹점, 지역사랑 상품권, 국민 지원금, 우리 동네 전통시장 등 정책 상품권 사용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어플이 있네요. 그것은 바로 지맵(ZMAP)입니다. 최근 이런 어플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늘은 이 어플 사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등 사용처 한눈에 어플 지맵 소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은 어디?

최근 한국관광공사에서  "두루누비 오류 찾기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보내왔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보내온 것은 좋은데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어디에 사용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이때 필요한 어플이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지맵입니다.

[Web발신]
한국관광공사 님이 박승우 님께 보내신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5,000 원이 도착하였습니다.

★ 보내시는 분의 메시지
안녕하세요.
[다시 걷는 대한민국 캠페인] 운영국입니다.

두루누비 오류찾기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내용은 소중히 사용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관광공사 -

▶ 선물 PIN 번호: *******

▶ 선물 등록 기간: ~ 2022-01-07

▶ 선물 등록 가능 APP
강원상품권, 010PAY, 비플 제로페이, 핀트(Fint), TEST, 머니트리, 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 썸뱅크, 우리 WON 뱅킹, 시럽 월렛(Syrup Wallet), BNK경남은행, 핀크(Finnq), TAXI zeropay, 체크페이, NH콕뱅크, 유비페이(UBpay), 포스트페이, 춘천사랑상품권, 창원 누비전, 경남지역상품권, 광주은행, 신한 쏠(SOL), PAYCO, 올원뱅크, IM샵(#), 제로페이 온, 전남사랑상품권, 티머니페이

▶ 이용안내
- 상품권의 PIN 번호를 등록하고 해당 상품권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선물 등록기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발송인에게 회수됩니다.
- 선물 등록 전에 발송인이 선물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상품권의 경우, 월 선물 수령한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수령한도 초과 시 등록불가)
- 선물 받은 상품권의 환불 시 최초 구매자의 구매일/지원금 기준으로 환불됩니다. 단, 최초 구매자가 법인인 경우 미사용 환불은 불가하고, 잔액 환불은 개별 상품권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 유효기간 만료 후 결제 취소 불가합니다.
- 선물받은 PIN 번호는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 합니다.

 

제로페이, 지역 정책 상품권 가맹점 찾기 어플, 지맵(ZMAP) 소개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 어플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실행하니 로딩 화면에 [아래 사진]과 같이 "착한 소비의 시작 ZMAP입니다.", "제로 페이 가맹점 찾기"라는 문구가 띄더군요.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어플 ZMAP 로딩 화면

그리고 플레이스토어 따르면 이 Z-MAP(지맵, ZMAP)은 "쓰시던 대로 편리하게, 제로페이 사용처 조회는 지맵(Z-MAP)에서!"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지맵’은 제로 페이 가맹점 찾기 앱 서비스입니다. 찾고 싶은 제로 페이 가맹점, 정책 상품권(지역사랑 상품권, 국민 지원금) 사용처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이더군요.

 

주요 기능은 내 주변 가맹점 찾기,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 조회, 업종별 가맹점 필터, 가맹점 세부 정보 조회 등이며 온 서울 건강온 가맹점은 최근 추가되었습니다.

 

이 어플 세부 기능은 아래표 참고하세요.

접근 권한 필수는 위치 정보입니다. 

[주요기능]
- 내 주변 가맹점 찾기
- 모바일상품권 사용처 조회
- 업종별 가맹점 필터
- 가맹점 세부정보 조회
- 정보변경 신청하기
- 즐겨찾는 가맹점 등록
- 최적경로 찾기
- 온서울 건강온 사용처 조회

[접근권한]
- (필수) 위치정보

가맹점 찾기 어플 지맵 UI

이 어플 화면 하단에는 국민지원금, 우리 동네 전통시장, 경남교육 아이 좋아 등 가맹점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궁금한 가맹점을 누르면 관련 상가들이 표시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은 우리 동네 전통시장 가맹점이고 오른쪽 사진은 온서울 건강온 가맹점 표시입니다.

우리동네 전통시장, 온서울 건강온 가맹점 UI

[아래 사진]은 수산 대전 가맹점 화면입니다.

수산대전 상품권 가맹점

이렇게 가맹점을 알려주니 속이 시원합니다.

국민 지원금, 우리동네 전통시장, 상권 회복 특별 상품권, 온서울 건강온 등 가맹점이 한눈에 들어오니 사용처 찾는데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가맹점 찾기 어플 지맵 응용소프트웨어 정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PLAY STORE에 따르면 이 어플은 버전이 1.2.0, 업데이트는 2020년 11월 8일, 다운로드는 500,000회 이상이고 개발자는 한국 간편 결제진흥원, 출시일은 2020년 6월 15이네요.

지맵 어플 정보

이 어플은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을 쉽게 알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지금까진 전통 시장에 가서 상점 관계자에게 "온누리 상품권 받느냐?"라고 다 물었거든요.

 

지역 사랑 상품권, 국민지원금 등 정책 상품권과 제로 페이 가맹점 등이 궁금하시다면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길 강추드립니다.

 

2021.11.27 -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온서울 건강온" 어플 포인트 부여 점수 소개

2021.09.12 -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 성공기

2021.09.24 - 티머니 페이 어플로 제로 페이 상품권 첫 구매 시 5% 추가 할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