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상 화폐 비트토렌트(BTT) 스테이킹 방법 소개 덤으로 수익률은(?)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12. 17. 00:05

본문

반응형

최근 저는 가상 화폐 비트토렌트(btt)를 bttc(비트 토렌트 체인)에 스테이킹해서 리워드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갑에 잠자고 있는 btt로 스테이킹 통해 수익 내는 방법 소개합니다. 덤으로 수익률도 함께 살펴봅니다. 참고로 수익률은 참여자가 많을수록 빠르게 낮아지고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해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가상화폐 비트토렌트 bttc 스텡이킹 방법 소개 그리고 수익률은(?)

btt old 스왑방법

bttc에 btt를 스테이킹 하기 위해서는 가상 화폐 btt old는 btt로 스왑을 해야만 합니다.

방법은 최근 제가 포스팅한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2021.12.15 - 비트토렌트 올드(BTT OLD), BTT(TRC-20) 스왑 방법 소개

 

비트토렌트 올드(BTT OLD), BTT(TRC-20) 스왑 방법 소개

가상화폐 비트토렌트는 최근 BTTC 메인 넷 출시 및 BTT 리디노미네이션을 시행했습니다. 따라서 기존 BTT(TRC-1.0)는 BTT OLD가 되고 새로운 비트토렌트 표기는 BTT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BTT는 TRC-20을 지

futureindustry.tistory.com

 

스테이킹 하는 이유

가상 화폐 btt old는 trc-10 기반입니다. 그리고 btt는 trc-20 기반입니다.

이 두 개의 가상 화폐는 노는 물이 다릅니다. 그래서 스테이킹 주소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다르듯 이 또한 다릅니다.

btt old는 저스트 랜드에서 wbtt로 바꿔서 스테이킹 가능합니다. 16일 오후 3시 기준으로 apy 11.02를 보여주고 있네요. 하지만 trc-20 기반 btt는 아래 사진 오른쪽과 같이 wallet.bt.io에서 이뤄집니다. 수익률은 같은 시각 기준으로 71.12%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수익률은 하루에 10% 떨어지고 있습니다. 12월 15일 오후 기준으로 80%대 중반이었거든요. 향후에는 10%대로 수렴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암튼 스테이킹 하는 이유는 지갑에 놔둬봤자 이자 안나오니 은행에 현금 예치하여 이자 받듯 이것도 그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스트 랜드와 bttc 스테이킹 수익률 비교

가상 화폐 BTT 스테이킹 방법

이 스테이킹에서는 일단 메타 마스크 지갑은 필요 없고 트론 링크 지갑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트론링크 지갑에 에너지와 대역폭이 어느 정도 있어야만 가상 화폐 트론 소모 없이 스테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본 설명에 인용된 사진은 스마트폰에서 캡처한 모바일 버전임을 말씀드립니다.

1. 스마트폰에서 트론 링크 지갑을 실행합니다.
1-1 아래 사진 왼쪽 표시된 곳에 스테이킹 주소를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 주소는 wallet.bt.io입니다. (사진 오른쪽 참조)

스테이킹 주소 입력 화면

[아래 사진]이 wallet.bt.io 화면입니다.

2. 아래 왼쪽 사진에 표시된 오른쪽 상단 줄 3개 표시를 클릭합니다.
3. 아래 왼쪽 사진에 표시된 staking 클릭합니다.

가상 화폐 비트 토렌트 스테이킹 방법 소개

스테이킹을 클릭하면 아래사진이 표출합니다.

현재 등록된 검증인은 12월 16일 오후 4시 기준으로 아래사진 왼쪽과 같이 7명입니다. 이 중에서 하나 선택해서 스테이킹(정확한 용어는 vote) 하면 됩니다. (사진 오른쪽 참조)

 

저는 스테이킹 수량이 가장 많은 사람을 선택했습니다.

비트토렌트 검증인 현황

위 검증인 중에서 하나를 골라 "vote"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4. 아래 사진 왼쪽과 같이 btt 수량을 입력하고 "state token"을 클릭합니다.

 - 트론 링크 지갑이 연결되어 있으면 잔액이 자동으로 표출됩니다. 그러나 지갑 연결 안 되면 당연히 balance에 수량이 나오지 않겠지요.

 

5. 아래 사진 오른쪽과 같이 confirm을 클릭합니다.

처음 이 과정을 행하면 컨펌 화면이 한번 더 나오니 참고하세요

가상 화폐 비트토렌트 스테이킹

6. 트론 링크 비밀 번호 입력하면 [아래사진] 왼쪽과 같이 밴드폭과 에너지 등 자원 소모량이 나옵니다. 이것이 트론링크 지갑에 없다면 지갑에 있는 트론이 소모될 수 있으니 꼭 자원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자원 충전 방법은 인터넷 검색하면 자료가 수두룩하게 나오니 그거 참고하면 됩니다. 

 

7. 자원이 충분하다면 시원하게 컨펌 한번 더 눌러줍니다. 그럼 다 끝났습니다.

8. 잠시 기다렸다가 아래 오른쪽 사진 상단에 있는 줄 3개 눌러 "my account"를 눌러 주면 내가 총 투표한 수량, 리워드 수량, 보상 요청 수량 등등의 화면이 나옵니다.

비트 토렌트 스테이킹 및 나의 계정 현황

가상 화폐 비트토렌트 스테이킹 수익률

15일 오후 스테이킹 수익률은 apy 84.77%였는데요.

16일 오후 기준은 약 71%로 암석 떨어지듯 빠르게 하강하고 있습니다.

비트토렌트 스테이킹 수익률(2021.12.15일 오후 기준)

지금까지 가상 화폐 비트토렌트(btt) 스테이킹 방법 소개와 수익률을 살펴봤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지갑에 있는것보다 이곳에 스테이킹 하면 btt 한 개라도 벌어오는 장점은 있습니다.

 

그리고 수익률은 위에서 적시했다시피 빠르게 하강하고 있습니다.

결국에는 10% 수준까지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점 참고해서 스왑 및 스테이킹 여부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2021.08.29 - Tron 블록체인 암호화 지갑 트론 링크 프로(tronlink Pro) 어플 업데이트(4.3.0) 내용 및 활용하기

2021.10.18 - 오는 11월부터 WIN, TRX, BTT, JST 보유자만 NFT 코인 에어 드롭 가능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