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토렌트 올드(BTT OLD), BTT(TRC-20) 스왑 방법 소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12. 15. 00:16

본문

반응형

가상화폐 비트토렌트는 최근 BTTC 메인 넷 출시 및 BTT 리디노미네이션을 시행했습니다. 따라서 기존 BTT(TRC-1.0)는 BTT OLD가 되고 새로운 비트토렌트 표기는 BTT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BTT는 TRC-20을 지원합니다.

리디노미네이션은 1:1000으로 기존 BTT OLD 1개가 신규 BTT 1000개 됩니다. 비트토렌트 보유자가 가지고만 있으면 모든 것을 시스템이 다 알아서 리디노미네이션해주는지 그것을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12월 14일 저녁 현재 기준으로 자동으로 스왑 된다는 정보는 제가 들어 보질 못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존 비트토렌트(BTT OLD)를 신규 BTT로 스왑 그리고 스테이킹 통해 수익 내는 방법을 2번에 걸쳐 소개하기로 하겠습니다.

트론 링크 지갑을 사용해본 분들은 트론을 에너지와 대역폭 등에 스테이킹해서 6.8% 정도의 리워드를 받는 것을 다 해보셨을 겁니다. BTT 스테이킹은 이와 유사하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트토렌트 스왑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BTT OLD를 BTT 스왑해서 스테이킹 그리고 수익내기 소개

비트토렌트 OLD를 BTT 스왑 하기

비트토렌트 OLD를 BTT로 스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왑 비율은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1:1000입니다. 그러니까 1개의 BTT OLD는 1000 BTT이 되는 것이지요.

설명은 PC 기반입니다.
모바일도 가능한 것 같은데 제가 이것으론 해보질 않았거든요.

준비물은 기존 가상 화폐 BTT OLD와 트론 링크 지갑이 필요합니다.
메타 마스크 지갑은 이 스왑에서는 필요치 않습니다.

1. 비트토렌트 체인 (BTTC)으로 이동합니다.
https://bt.io/?language=EN

 

BitTorrent Chain - An Era of Connecting All Chains | BitTorrent Chain 万链互联新时代

 

bt.io

BTTC 누리집 홈화면

2. 위 화면에서 상단 메뉴인 "Swap BTT"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2-1 왼쪽 화면에서 "Get BTT on TRON"을 선택합니다.

get btt on tron 화면

2-2 화면 오른쪽 상단을 클릭해서 트론 지갑 연결합니다. 지갑 연결은 "connect to tron network"를 클릭합니다. 스왑에서는 화면에 보이는 "connect to ethereum compatible chain"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3 트론 링크 지갑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사진 오른쪽에서 "tronlink" 클릭합니다.

트론 링크 지갑 연결 화면

3. 트론 지갑이 연결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스왑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아래에 보면 여러 가지 고지내용이 있는데 대충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BTT OLD는 교환 후 소각됩니다. BTT를 다시 BTT OLD로 바꾸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교환비율은 1 BTTOLD = 1,000 BTT이며 토큰 주소는 BTOLD: ID:1002000, BTT 계약 주소: TAFjULxiVgT4qWk6UZwjqwZXTSaGaqnVp4입니다.
교환된 BTT 토큰은 BitTorrent Bridge를 통해 BitTorrent Chain으로 가져온 다음 가스 요금을 지불하고 기본 토큰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론 링크 지갑이 연결되면 지갑에 있는 수량이 아래 사진과 같이 자동으로 표출됩니다.

비트토렌트 스왑 화면

4. 스왑 하고자 하는 수량 입력합니다. 스왑 비율에 따라 신규 BTT가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수량이 다 맞다면 "컨펌 스왑"을 눌러줍니다.

비트토렌트 스왑 실행 화면


5.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스왑이 실행됩니다.
처음 이 작업 수행하면 승인 화면이 나옵니다. 부담 없이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두 번째이기에 그 화면은 나오지 않고 바로 아래 화면이 나왔습니다. 밴드폭은 290, 에너지는 24,039가 소모되네요. 지갑에 이 정도 자원이 있는지 확인했으면 "SIGN"를 누르면 스왑이 진행됩니다. 소요시간은 정확하게 측정하진 않았지만 금방 됐습니다.

잠시 뒤에 트론 링크 지갑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스왑 된 신규 BTT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트론 링크 지갑에 밴드폭과 에너지가 충분하지 않으면 지갑에 있는 트론 소모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론마저 지갑에 없다면 아마도 에러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에너지와 밴드폭 확보 방법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패스하겠습니다.

비트토렌트 (BTT OLD), BTT 스왑 화면

그럼 이제 스왑은 끝이 났습니다. 이거 하다 궁금한 사항 있으면 댓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편에는 스왑 한 BTT를 스테이킹해서 리워드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2021.06.10 - 업비트, 트론(TRX)· 비트토렌트(BTT)·저스트(JST) 보유 회원 대상 에이피이앤에프티(NFT) 에어드랍 지원
2021.08.29 - Tron 블록체인 암호화 지갑 트론 링크 프로(tronlink Pro) 어플 업데이트(4.3.0) 내용 및 활용하기
2021.08.27 - 가상자산 거래업자 신고 진행 현황(2021년 8월 23일 기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