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S 생방송 TV 참여 어플 '티벗'이 아침마당 질문과 사연 기다려요.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2. 5. 02:11

본문

반응형

KBS TV 생방송 참여 어플 "티벗"이 2월 10일 아침마당 방송에 대해 질문과 사연을 기다리는데요.

어떤 방송에 대한 사연인지 살펴봅니다.

생방송 참여 어플 티벗 질문과 사연 남기기

생방송 참여 어플 티벗 (TV-UT) 뜻?

이 티벗 어플 실행하면 로딩 화면에 이 티벗 뜻이 나오는데 보셨나요?

<반응형>

이에 따르면 Tv-ut(티벗)은 tv 친구라는 의미로 한자 友을 사용하여 시청자와 친구가 되고자 하는 kbs 마음을 담았다고 나옵니다.

 

아래 사진은 인터넷 한자사전에서 캡처했는데요.

티벗 이해에 도움될 것 같아서 첨부했습니다.

어플 티벗 뜻

아침마당 질문과 사연 공지

KBS 생방송 참여 어플 "티벗"에 가끔씩 들어가면 아래 내용과 같은 질문과 사연을 기다린다는 공지가 나와 있습니다. 최근에는 2월 10일 방송되는 <위험을 알리는 시그널>, <치매 알리는 신호> 등등에 대한 아이템 사연을 기다리고 있네요.

2월 10일 4명의 전문가와 함께 <위험을 알리는 시그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창수 교수 '치매 알리는 신호', 김경필 작가 '돈 못 모으는 경제 습관', 손영제 교수 '뇌졸중을 알리는 신호', 성경림 교수 '백내장 위험 신호' 각 주제에 대한 질문과 사연 기다리겠습니다.

그런데 "이 사연을 어디에다 남기라..."라는 안내는 없어 이 어플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는 좀 혼선이 있을 것으로 보이더군요. 공지 내용 클릭하면 "질문과 사연 남기는 곳으로 바로 이동했으면 좋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았답니다.

아침마당 질문과 사연 기다린다는 공지 화면

암튼 2월 10일경에 방송되는 아이템에 대한 질문과 사연이 있으신분은 이 티벗 어플에서는 댓글 쓰기 클릭해서 관련 내용 입력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을 수 있느니 혹시 이런 질문과 사연 남기는 경험 가지고 계산분들은 댓글로 한수 가르쳐 주시면 고맙겠네요.

 

2021.12.01 - 아침마당 등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tvut) 소개

2022.01.04 - 티벗(TVUT) 어플로 굿모닝 대한민국 퀴즈 참여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