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TV 생방송 참여 어플 "티벗"이 2월 10일 아침마당 방송에 대해 질문과 사연을 기다리는데요.
어떤 방송에 대한 사연인지 살펴봅니다.
이 티벗 어플 실행하면 로딩 화면에 이 티벗 뜻이 나오는데 보셨나요?
<반응형>이에 따르면 Tv-ut(티벗)은 tv 친구라는 의미로 한자 友을 사용하여 시청자와 친구가 되고자 하는 kbs 마음을 담았다고 나옵니다.
아래 사진은 인터넷 한자사전에서 캡처했는데요.
티벗 이해에 도움될 것 같아서 첨부했습니다.
KBS 생방송 참여 어플 "티벗"에 가끔씩 들어가면 아래 내용과 같은 질문과 사연을 기다린다는 공지가 나와 있습니다. 최근에는 2월 10일 방송되는 <위험을 알리는 시그널>, <치매 알리는 신호> 등등에 대한 아이템 사연을 기다리고 있네요.
2월 10일 4명의 전문가와 함께 <위험을 알리는 시그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창수 교수 '치매 알리는 신호', 김경필 작가 '돈 못 모으는 경제 습관', 손영제 교수 '뇌졸중을 알리는 신호', 성경림 교수 '백내장 위험 신호' 각 주제에 대한 질문과 사연 기다리겠습니다. |
그런데 "이 사연을 어디에다 남기라..."라는 안내는 없어 이 어플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는 좀 혼선이 있을 것으로 보이더군요. 공지 내용 클릭하면 "질문과 사연 남기는 곳으로 바로 이동했으면 좋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았답니다.
암튼 2월 10일경에 방송되는 아이템에 대한 질문과 사연이 있으신분은 이 티벗 어플에서는 댓글 쓰기 클릭해서 관련 내용 입력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을 수 있느니 혹시 이런 질문과 사연 남기는 경험 가지고 계산분들은 댓글로 한수 가르쳐 주시면 고맙겠네요.
2021.12.01 - 아침마당 등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tvut) 소개
2022.01.04 - 티벗(TVUT) 어플로 굿모닝 대한민국 퀴즈 참여 후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