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지하주차장 "모바일 내차 찾기" 서비스 소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2. 2. 23. 01:25

본문

반응형

가끔씩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지하주차장에는 "내차 어딨지?" 하면서 헤매고 있는 방문객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런 경험이 있어서 지금은 내차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곤 하는데요. 이젠 이곳에서는 이럴 필요가 없네요.

 

왜냐면 내차 위치를 알려주는 모바일 "내차 찾기"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지요.

 

오늘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내차 찾기" 서비스를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모바일 내차 찾기 서비스 소개

모바일 "내차 찾기" 서비스 안내문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을 돌아다니다 보면 벽면에 [아래 사진]과 같은 모바일 "내차 찾기" 서비스 안내문이 보입니다. 서비스 상단에는 "고객님의 차량을 손쉽게 찾을 수 있어요"라고 적시되어 있는데 이것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제가 직접 해봤습니다. 

모바일 내차 찾기 안내문

모바일 ‘내차 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 소개

이 안내문에 따르면 "내차 찾기" 서비스는 와이파이 접속 등 총 4단계로 되어 있네요. 개인 경험에 따르면 4단계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 번째 단계인 "와이파이" 이더군요. LTE 또는 5G 등 통신사 데이터망에 스마트폰이 연결되어 있으면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모바일 내차 찾기 서비스 순서입니다.

 

첫째, 와이파이 @HYUNDAI WIFI 접속입니다. 반드시 지정된 와이파이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둘째. 우측 QR코드’ 촬영합니다.

 - 스마트폰에 있는 카메라를 이 QR코드에 갖다 대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셋째. 화면에 차량번호 4자리 입력합니다.

넷째. 이 서비스는 광속으로 내차 위치을 보여줍니다.

 

참고로 차량을 주차면이 아닌곳에 주차하였거나, 번호판 훼손으로 인해 인식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이 내차 찾기 서비스는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내차 찾기 서비스 소개

[아래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촬영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스마트폰이 QR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웹페이지 브라우저에서 172.30.153.10에 접속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라는 메시지가 팝업으로 표출합니다.

QR 코드 인식 사진

위에서 팝업으로 표출된 곳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화면에 고객님의 차량번호를 입력하세요. 차량번호 4자리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 오른쪽과 같이 내차 찾기 정보가 표출됩니다.

 

한번 볼까요?

입차정보에는 날자와 시간이 나오고, 건물정보에 WEST B2라고 표기됩니다. 그리고 위치 정보는 파랑 B04 기둥으로 표시되네요.

내차 찾기 차량번호 입력 내차 위치 정보 화면

아래 자료는 모바일 내차 찾기 서비스 동영상입니다.

모바일 내차 찾기 서비스 이용 동영상

이제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김포점에서는 "내차가 어딨지?"라고 주차장을 헤멜 필요가 없게 되었네요. 이곳에 가신다면 이제 차량 위치 걱정 말고 쇼핑에만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2020.11.17 - 김포 현대 아울렛 쇼핑 대신 거목 은행나무 탐방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