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대문시장 야채 호떡 가격 올랐다...얼마나?

맛집

by happyfuture 2022. 11. 8. 00:15

본문

반응형

2021년인 지난해 11월 방문 이후 1년 만에 남대문시장 길거리 음식 대표 주자 야채호떡 가게에 들렀네요. 요즘 국내외 환경변화로 밀가루 등 각종 원재료 값이 상승하고 있는데 이에 따른 이 가게 호떡 가격도 얼마나 올랐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관심을 가져봤습니다.

 

오늘은 남대문시장 대표 길거리 음식 명소 야채 호떡의 가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길거리 음식 대표 주자 남대문 야채 호떡

2019년도 남대문 야채 호떡 가격

아래링크는 제가 2019년도에 이곳에서 야채호떡 맛나게 먹고 올린 후기입니다.

그 당시 가격이 1000원이었네요.

 

 

남대문시장 맛집, "남대문야채호떡" _ 개당 1,000원

서울 남대문시장에서 아주 유명한 "호떡"은 다 드셔 보셨지요? 최근 저도 이 시장에 있는 "남대문 야채호떡" 집에 다녀왔네요. 사진과 동영상으로 최근 모습 보여 드릴게요. 저는 1년에 한번씩 서

futureindustry.tistory.com

그리고 지난해도 이곳을 방문해서 호떡을 맛봤는데요.

그 당시 포스팅 기록을 살펴보니 그때도 가격은 1000원이었더군요.

 

2022년 11월 호떡 가격은?

그럼 남대문 시장 길거리 대표 음식인 야채 호떡의 2022년 최근 가격은 어떨까요?

가격은 11월 4일 기준으로 아래 사진과 같이 개당 1,200원 하더군요.

야채호떡, 꿀호떡, 팥 호떡 모두 1,200원으로 동일합니다.

 

지난해 11월 1000원에 비해 200원이 오른 셈이 되네요.

남대문 시장 길거리 대표 음식 야채호떡 가격

웨이팅에 따른 혼잡도

이곳의 혼잡도는 펜데믹상황이던 지난해와 다르게 웨이팅이 있네요.

저도 약 15분 정도 대기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제가 방문했던 요일은 평일인데 주말은 얼마나 걸릴지 장담 못하겠네요.

 

주변 상인들은 이런 분위기에 익숙해서 그런지 웨이팅에 따른 혼잡도가 있어도 대수롭게 신경 쓰지 않은 분위기였습니다. 저도 꿀호떡 사서 인근 길거리에 서서 호호 불면서 먹었으니까요...

 

호떡을 다 먹으면 쓰레기는 호떡을 샀던 그곳에 가면 비닐로 된 쓰레기통이 마련되어 있더군요. 그곳에 버리면 됩니다.

바쁘게 움직이는 남대문 호떡집

200원 인상에 따른 혼잡도 증가 예상

웨이팅하면서 호떡 구매 프로세스를 보니 웨이팅 시간은 향후 더 길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왜냐면 거스름돈 돌려주는 과정 하나가 새롭게 생긴듯한 느낌을 받았거든요.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개를 구매하는 저같은 사람은 현금 동전 200원이 없습니다.

그래서 2,000원을 주면 야채 호떡에서는 800원을 거슬러 주는데 이게 저만 그런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이 과정을 반복하더군요. 지난해 1000원일 때는 거스름돈 받는 과정은 없었지요. 그런데 의외로 저와 다르게 1,200원을 맞춰서 준비하는 고객들도 많이 보였답니다.

 

웨이팅을 줄이는 방법은 손님이 1,200원을 맞게 준비하던지 아니면 가게에서 자율 돈통을 옆에 두고 거스름돈은 알아서 챙겨가도록 하는 구매 프로세스 변경이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대문 야채 호떡 불판

남대문 시장 길거리 음식 대표 주자 꿀호떡

지금까지 저는 이곳에서 야채호떡을 주로 먹었는데요. 이날은 기온이 갑자기 내려가서 그런지 속이 뜨거운 꿀호떡이 생각나더군요. 그래서 이것으로 종목을 바꿨습니다. 겉은 바삭 속은 달달 뜨끈.. 정말 속은 입천장이 데일 정도로 뜨겁습니다. 드실 때 조심조심해야만 합니다.

 

와이프 한 입, 나 한 입

호호불면서 닭살 데이트...

 

다 먹고나면 쓰레기가 나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호떡을 샀던 그 장소로 가면 주변에 비닐로 된 쓰레기통이 준비되어 있으니 그곳에 버리면 됩니다.

꿀호떡

남대문 시장 놀러가시면 길거리 음식 대표 주자인 호떡을 반드시 맛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장을 탐방하다 보면 길거리 음식은 호떡뿐만이 아니라 꽈배기, 떡볶이 등 먹거리가 아주 다양합니다. 그래서 많이 드시지 마시고 조금씩 다양한 음식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맛난 음식과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021.11.25 - 남대문 시장 맛집 야채 호떡 사진, 구글 렌즈 어플로 검색..왜???

2021.11.17 - 겨울 간식 대장] 재래 시장(서울 우장산역 인근 송화시장) 옛날 씨앗 꿀 호떡 체험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