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 년간 구독 구매 취소 방법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12. 14. 00:01

본문

반응형

저는 동영상 편집 어플인 키네마스터를 년간 구독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2023년 1월경 계약 기간 만료가 됩니다. 그래서 1년간 다시 갱신할지 안 할지 조금 신경이 쓰이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런데 최근 안드로이드 앱 스트어인 play 스토어에서 이 동영상 편집 어플 년간 구독 관련 안내문이 왔는데 내용이 참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상황이더군요. 그래서 바로 구독 구매를 취소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의 변경된 구독료 소개와 구독 구매 취소 방법 등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편집기 키네마스터 년간 구독 취소 방법 소개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 사용 빈도

초창기에는 이 앱을 많이 사용했어요. 왜냐면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동영상 편집 어플 기능이 다소 약했거든요. 그런데 요즘 갤 폰에 탑재된 동영상 편집 어플 기능은 거의 하이엔드급입니다. 따라서 키네마스터를 연간 구독은 하지만 이 앱 사용빈도가 시간이 갈수록 줄어듭니다.

 

키네마스터의 년간 구독료는?

최근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PLAY 스토어에서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 년간 구독료 관련 메시지를 하나 수신했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독료 변경에 동의하시겠습니까?
구독료가 년간 2만 5천원에서 155,000으로 2023년 1월 7일부터 변경됩니다. 새로운 구독료로 계속 구독하려면 동의를 탭하세요.

인상률은 6배정도 됩니다.

키네마스터 측은 이 업을 계속하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접겠다는 것인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저는 이 메시지를 보고 너무도 기분이 나빠서 바로 구독 취소를 해버렸습니다.

동영상 편집기 키네마스터 구독료 인상 안내문

구독 구매 취소 방법 소개

지금부터 동영상 편집기 키네마스터 앱 구독 취소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취소 방법은 클릭 몇번으로 가능하네요. 순서대로 말씀드릴게요.

 

1. 구글 플레이 앱을 엽니다.

2. 아래사진에서 오른쪽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서브 메뉴가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 거기서 '결제 및 정기 결제'를 클릭합니다.

 

구글 플레이의 결제 및 정기 결제 화면

 

3. 아래사진 왼쪽에서 '정기결제'를 클릭합니다.

'- 정기 결제를 유지하려면 새로운 가격에 동의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보이는데 은근히 얄밉습니다.

4. 아래사진 오른쪽에서 '구독 취소' 클릭합니다.

년간 구독 구매 취소 화면

5. '취소 이유가 무엇인가요?'라는 화면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화면 하단에 있는 '계속'을 클릭합니다.

- 저는 당연히 '비용 관련 사유'에 클릭했습니다. 그리고 화면에는 '취소하기 전에 이유를 알려 주세요. 제출한 응답이 개발자와 공유될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이 적시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편집기 어플 년간 구독 취소 이유 화면

6. 그러면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라는 물음이 팝업으로 뜹니다. 그러면서 '결제기간이 종료되는 2023년 1월 7에 정기 결제가 취소되고, 이후 더 이상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이 날짜 이후에는 키네마스터 - 동영상 편집기에서 제공하는 다음 혜택을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워터마크 제거

- 광고 제거

- 프리미엄 에셋 이용

 

위 내용을 숙지했으면 이제 마지막으로 '구독 취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동영상 편집기 어플 년간 구독 구매 취소

7. 취소가 완료되면 아래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보입니다.

- 적색 글씨의 '취소됨'이 아주 눈에 들어옵니다.

구독 취소 화면

이 구독 취소 방법은 동영상 편집기 앱 키네마스터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요.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매했던 모든 앱 취소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나저나

키네마스터 년간 구독 가격 6배 인상은 너무 심한거 아닌가요?

어느 정도 올렸으면 년간 구독 유지도 가능했었을텐데 말이지요.

 

암튼 약 2년여간 잘 사용했던 유료 동영상 편집기 어플 키네마스터는 내년 1월부터는 저와 빠이 빠이 하게 됩니다. 유종의미가 참 아쉽습니다.

 

지금까지 동영상 편집기 어플 키네마스터 년간 구독 구매 취소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추운 날씨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1.10.26 -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로 gif 움짤 만들기? 어디에 사용하려고???

2021.07.24 - 갤럭시 S21 울트라 8K 동영상 편집 후기 ( 키네마스터 어플 호환 여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