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로 gif 움짤 만들기? 어디에 사용하려고???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10. 26. 01:02

본문

반응형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로 gif 움짤 만들었어요.
왜 만들까요? 어디에 사용하려고?

오늘은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로 gif 움짤 만드는 이유와 방법 등에 대해 공유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 움짤 만들기 소개

gif 움짤이 필요한 이유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인 스팀 등을 이용하다 보면 gif 움짤이 정말로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로 [아래동영상]은 일몰을 스마트폰 타임랩스로 촬영한 영상인데요. 저는 이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고 싶은데 해당 플랫폼은 동영상 올리기 안되고 또 용량이 10 Myte 초과하는 파일 안되고 등 여러 제약으로 올릴 수가 없습니다.

 

이때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 gif 움짤입니다. 이것은 제가 원하는 것 즉, 이 동여상 처음부터 끝까지 보여줄수 있고 또 파일 용량은 10 Mbyte 아래로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이 영상 용량은 34MB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노을 영상(타입랩스)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로 만든 Gif 움짤

[아래사진]들은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로 만든 gif 움짤입니다. 제가 원하는데로 동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노을 영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파일은 해상도 428*240에 용량은 2.8 mMB입니다.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로 만든 GIF 움짤

[아래 사진]은 스마트폰 갤럭시 사진편집 어플로 날짜 스티커를 추가했습니다. 해상도는 위와 동일하나 파일 용량은 2.3MB로 약간 줄었네요.

스마트폰 사진 편집 어플로 GIF 움짤 편집1

[아래사진]은 GIF 움짤을 역으로 플레이했습니다.

노을 영상을 거꾸로 돌리니 일출이 되네요.

스마트폰 사진 편집 어플로 GIF 움짤 편집2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로 GIF 움짤 만들어 보기

GIF 움짤 만들기는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에서는 너무도 간단합니다. 

 

키네마스터 어플 실행하고 원본 노을 영상을 불러옵니다.

이것의 런타임은 1분가량 되는데 이것을 GIF로 만들면 10MB가 초과됩니다. 10MB 얘기하는 이유는 제가 사용하는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은 이 용량 초과 시 에러가 발생하기 때입니다.

 

1분 되는 노을 영상을 키네마스터 어플에 있는 "속도" 기능으로 4.5배 정도 선택해서 약 10초 이내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GIF로 저장하면 끝입니다.

키네마스터 어플로 GIF 움짤 만들기 화면

[아래 사진]은 gif 저장 옵션입니다.

GIF 480p, 360p, 240p와 프레임 레이트 등을 적절하게 활용해서 파일용량을 10MB로 맞췄습니다.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 GIF 움짤 옵션

최종적으로 저는 해상도 240p, 프레임레이트 6으로 설정했습니다. 왜냐면 아래 파일 용량이 9MB로 나왔거든요. 이렇게 하고 "GIF로 저장"을 누르면 인코딩이 시작하면서 저장이 된답니다.

GIF 최종 옵션 화면

이렇게 만들어진 GIF 파일은 [아래 링크]와 같이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인 스팀(Steem)에 포스팅했습니다.

 

 

신세계 — Steemit

어둠을 부르는 노을을 스마트폰 타임랩스로 촬영했습니다. 시간에 따른 컬러 변화가 신세계네요. 행복한 일욜 되시기 바랍니다.

steemit.com

지금까지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로 gif 움짤 만드는 방법과 그 이유 그리고 활용법 등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어요.

 

혹시나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스팀 잇이나 키네마스터 사용 등에 대해 궁금하시면 댓글 주시기 바랍니다.

 

2021.02.25 - 갤럭시 스마트폰 동영상 무료 편집 어플, "동영상 플레이어" 소개

2021.07.24 - 갤럭시 S21 울트라 8K 동영상 편집 후기 ( 키네마스터 어플 호환 여부)

2021.05.16 - 갤럭시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또 한 번 진가 발휘...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