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앱테크] 리모컨 변신, 'LG thinQ' 앱에서 커피값 버는 방법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3. 1. 10. 00:26

본문

반응형

하루 만보 걷기 등 앱을 이용한 소소한 커피값 벌기 프로젝트 앱테크는 잘하고 계시지요..
예.. 저도 토스 만보기, 슈퍼워크, 메디패스 등 현금과 포인트 그리고 블록체인기반 코인 리워드 등 다양한 앱테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루 만보 걷기를 통한 현금과 코인 리워드는 건강과 커피값을 쌍끌이로 챙기는 소확행이 있어 하루도 빼놓지 않고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만보 걷기 앱테크 말고 단순 TV 채널 변경 등의 리모컨 기능에서 벗어나 LG 스토어 기능까지 확장하고 있는 'LG thinQ 앱'에서 커피값 챙기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이 앱을 3년 전 UHD 수상기 사면서부터 사용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TV의 채널과 볼륨을 변경해보려고 설치했지요. 그런데 이게 언제부터인가 커피쿠폰도 챙겨주는 아주 혜자스러운 앱이 되었니 뭐예요..

그럼 커피값 챙기러 한번 가보실게요...

앱테크 LG Thinq 앱에서 커피값 버는 방법 소개

LG ThinQ 앱에서 앱테크 개요

오늘 주제는 이 앱 기능 소개가 아니고 앱테크입니다.
즉 커피값 버는 방법이잖아요. 그래서 기능 소개는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앱에서 앱테크 통해 커피값 버는 방법은 아래사진과 같이 제품추가하기, 이달의 출석체크, 설문하러 가기, 콘텐츠 하트 누르기, 친구에게 추천하기 등의 미션 해결로 가능합니다. 아래사진에서 '미션 더 보기' 클릭하면 다양한 미션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미션 항목에서 제품 추가하기은 1회만 가능하지만 이달의 출석체크는 매일 가능하고, 설문하러가기는 비주기적, 콘텐츠 하트 누르기는 기간 한정으로 매달 미션이 나옵니다.

저는 이달의 출석체크, 설문하러 가기, 콘텐츠 하트 누르기를 통해 'Q리워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Q리워드는 이 어플에 있는 '리워드 사용' 코너에서 커피 쿠폰 등 다양한 상품 쿠폰으로 교환을 하고 있지요.

앱테크

LG ThinQ 어플에서 Q리워드 채굴 방법
지금부터는 LG ThinQ 앱에서 커피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Q리워드 채굴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들어가기 앞서 스마트폰에 위 어플은 당연히 설치가 되어 있어야 되겠지요.

1. 앱 홈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클릭합니다. 아래사진 왼쪽 참조
2. 아래사진 오른쪽에 표시된 Q리워드 클릭합니다.
참고로 최근 저의 Q리워드 현황이 보이네요.
지금까지 11,460Q가 모였네요. 여러분도 매일 매일 참여하면 금방 이렇게 됩니다.

앱터크로 커피값 버는 방법 소개

3. 현재 진행중인 미션이 아래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여러 항목에서 본인이 해결 가능한 미션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저는 이달의 출석체크, 콘텐츠 하트 누르기를 자주 해결합니다. 설문하기는 간헐적으로 나오기에 새로운 게 나오면 설문에 응하고 있습니다.

참고서 아래사진에서 적색으로 표시된 숫자는 미션 해결시 받을 수 있는 Q리워드입니다. 그냥 Q을 원화인 원으로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예시로 이달의 출석체크 미션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앱테크 LG ThinQ 미션 화면

4. 위 미션에서 '이달의 출석체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은 화면이 표출됩니다.
'매일 누리는 혜택!, 이달의 출석 체크'라는 문구와 함께 이벤트 기간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출석체크하면 20Q가 주어진다는 숫자도 보입니다. 이런 식으로 저는 매일 출석체크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지요...

이런 식으로 3번 항목에 있는 미션을 하나하나 클릭해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앱테크 LG ThinQ 어플의 이달의 출석체크 화면

이 화면 아래에는 미션소개, 참여방법, 주의사항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시간 되시면 참여하기 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미션 소개
- 매일 출석체크 하고 리워드를 차곡차곡 모아보세요. 매달 12일은 Q데이 이벤트, 더블 리워드 적립됩니다.
- 미션 기간 동안 1일 1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 방법
- 이달의 출석체크 미션 카드를 누른 다음, 달력 아래의 출석체크 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주의사항
- 리워드 지급 여부는 리워드 홈 > 마이 리워드 > 리워드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리워드 유효기간은 리워드가 적립된 시점으로부터 1년입니다.
- 부적합한 방법으로 리워드를 적립할 때는 사전고지 없이 리워드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 이 미션은 당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종료될 수 있습니다.

 

위 미션중에 '친구에게 추천하기'가 있습니다.

아래 공유 링크를 통해 이 앱에 가입하면 300Q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있는 미션입니다.

혹시 이 어플 가입을 안 하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천인코드: OTETRW

공유링크: https://service.qreward.lge.com/friend?code=OTETRW

 

'콘텐츠 하드 누루기' 미션 클리어 방법 소개

다음은 '콘텐츠 하트 누르기' 미션 살펴봅니다.

이것은 하루 한번 생활연구소 콘텐츠를 둘러보고 50Q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미션인데요.

그런데 이게 하트 찾아가기까지가 여러 번 클릭 클릭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더군요.

그래도 한번 해보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으니 천천히 한번 따라와 보세요.

 

1. 위 미션 항목에서 "콘텐츠 하트 누르기" 클릭합니다.

이 미션은 매월 미션이 있긴 하지만 기간이 매번 다릅니다.

사진 왼쪽에 미션 기간이 있는데 월단위로 딱딱 맞춰지는 게 아닙니다. 그래서 이 미션은 미션 전체 항목에 있을 때가 있고 또 없을 때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아래사진과 같이 '생활 연구소 보러 가기' 클릭합니다. [아래사진 왼쪽 참조]

3. 제공되는 콘텐츠 하단에 하트가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아래사진 오른쪽 참조]

콘텐츠 하트 누르기

4. 하트색상이 변합니다. [아래사진 왼쪽 참조]

5. 클릭이 완료되면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이 '리워드 지급 완료'  팝업창이 뜨면서 현재 리워드가 몇개인지 알려줍니다.

앱테크, LG ThinQ 앱 리워드 지급 완료 화면

 

Q리워드 사용하기

이렇게 열심히 소확행으로 모은 리워드는 소중하게 사용되어야겠지요.

LG ThinQ 앱에서는 이 리워드를 편리하게 소비하라고 앱내에 상품 쿠폰몰을 만들어 놨어요. 이곳에서 드시고 싶은 상품 쿠폰으로 교환하시면 됩니다.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빽다방 등 여러기지 브랜드가 보이네요.

상품 쿠폰몰

지금까지 앱테크로 LG ThinQ 어플에서 소소하게 커피 쿠폰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렸는데요.

그렇게 어렵지 않지요?

 

주의할점은 리워드 기간은 1년입니다.

기간 내에 어플에 있는 상품 쿠폰몰에서 맘에 드는 쿠폰으로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소확행으로 얻는 쿠폰으로 맛난 음료 드시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0.11.23 - LG ThinQ 앱 사용기 _ TV 스마트 리모컨

2020.11.24 - 가전관리 앱 "LG 씽큐(LG ThinQ)", 케어 서비스 체험기

2022.07.14 - LG ThinQ 앱, 돈 버는 어플이다.. 정말???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