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어플 KBS my K, 아침마당 다시보기 방법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3. 2. 27. 00:03

본문

반응형

일상에서 만나는 선한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들. 건강한 삶을 위한 전문가들의 특강 등은 가끔씩 다시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 사정으로 본방사수가 안 됐을 때는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에서 아침 마당을 다시 보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요긴하게 사용하는 스마트폰 어플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kbs my k'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침마당 다시 보기 시에 자주 이용하는 "kbs my k" 어플에서 다시 보기 방법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에서 아침마당 다시 보기 방법 소개

kbs my k 어플의 가장 큰 장점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아마도 아래 사진에 적시된 메시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my k 앱 실행 중, kbs의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기세요.>

 

mbc 등 타 방송사는 이런 무료시청이 없지요.

얼마 전 mbc 다큐 프로그램 중에 다시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어 앱 설치하고 프로그램 찾아 들어갔는데 3분 정도 보여주고 다음에는 콘텐츠 구매 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시청을 포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kbs의 my k 앱은 에서 그렇지 않더군요.

kbs my k 무료로 즐기세요..

스마트폰 앱에서 아침마당 다시 보기 방법 개요

kbs my k 앱에서 아침마당 다시 보기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홈화면에서 화면 하단 다시 보기 ->  화면 상단 시사/교양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목록이 나오는데 그것을 스크롤하면서 보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찾아가는 방법과 프로그램 검색을 통해 찾아가는 방법 등입니다. 편한 대로 찾아가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검색을 통한 진입을 추천합니다.

아침마당 다시보기 방법 화면

검색을 통해 아침마당 다시 보기 방법 소개

그럼 지금부터 kbs my k 앱에서 검색을 통한 아침마당 다시 보기 방법 소개합니다.

 

1. 어플 화면 하단에 "검색"을 클릭합니다.

2. 검색란에 "아침마당" 입력하고 오른쪽 화살표 클릭합니다.

3. 화면 오른쪽과 같이 아침마당 부산, kbs광주 열린 마당, 국악 한마당 등 관련 프로그램들이 검색되는데 이 중에서 서울에서 방송된 프로그램인 "아침마당"을 클릭합니다.

 

검색을 통한 아침마당 다시 보기 방법 소개

4. [아래사진]은 아침마당 프로그램 다시 보기 메인화면입니다.

상단에는 프로그램 정보, 연관 tv 클립, 다시 보기가 있는데요.

여기서 연관 tv 클립은 2-3분짜리 짧은 영상이 있는 곳입니다. 시간이 없을 때 이곳을 추천립니다.

그러나 통으로 보시고자 한다면 '다시 보기' 카테고리를 추천드립니다.

 

5. '다시 보기'화면에서 오른쪽 <최신순, 정확도> 등을 이용해서 보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좀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 오른쪽 참조...

아침마당 프로그램 다시보기 화면

6.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으셨으면 플레이 버튼을 클릭해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kbs my k 어플에서 다시 보기 시청시 주의사항

스마트폰 kbs my k 앱에서 아침마당 다시 보기 시청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데이터 요금입니다.

 

이것은 라디오가 아닌 tv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데이터 사용량이 적지 않습니다.

무제한 요금이 아니라면 최대한 와이파이 상태에서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요금폭탄 맞을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kbs my k 앱에서 kbs에서 방송하는 아침마당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시 보기 시청 방법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쉽게 따라 하시겠지요? 혹시나 궁금한 거 있으면 댓글 남겨 주세요..

 

그럼 오늘도 운동과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아침마당
일상에서 만나는 선한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요일별로 특화, 감동과 재미, 가치와 의미를 담아내는 프로그램
시간
월, 화, 수, 목, 금 오전 8:25 (1991-05-20~)
출연
김재원, 김솔희, 도경완, 엄지인, 손미나, 이계진, 정은아, 이상벽, 김홍성, 윤수영, 손범수, 조우종, 이지연, 김보민, 김현욱, 이선영, 이금희, 윤인구, 오유경, 이정민
채널
KBS1

 

2022.02.11 - TV 프로그램 "시니어 토크쇼 황금연못" 다시 보기 어플 소개

2021.07.28 - KBS my K 동영상 시청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은 얼마?

2018.08.14 - 인터넷으로 KBS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앱 KONG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