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S Myk 어플에서 타임머신, 정주행 채널 서비스 사용 후기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3. 3. 14. 00:14

본문

반응형

KBS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또는 다시 보기 시청이 가능한 어플 "kbs myk"는 최근 타임머신과 정주행 채널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새롭게 서비스되는 용어가 생소해서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졌는데 한번 접속해서 사용해 보니 쉽게 사용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타임머신 서비스는 뭔가 활용도가 좀 있을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myk" 어플에서 제공하는 타임머신과 정주행 채널 서비스의 개요와 사용법 등 체험 후기입니다.

KBS My k 어플에서 타임머신, 정주행 채널 서비스 사용 후기

"KBS MyK" 어플에서 제공하는 타임머신, 정주행 채널 서비스 정의

타임머신과 정주행 채널 서비스는 지난달 23일 "myk" 어플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타임머신은 kbs 1 tv와 2tv 온에어를 최대 2시간 전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정주행채널 서비스는 인기 kbs 콘텐츠를 24시간 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 이 채널은 3월 7일 기준으로 태조 왕건, 불멸의 이순신 등 최대 10개가 오픈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OS가 Android - OS 4.4 이상, iOS - OS 11 이상이어야 합니다.
 
아래사진은 정주행 24시간 라이브 채널현황입니다.

kbs my k 어플에 등록되어 있는 정주행 채널 화면

타임머신 사용 방법

지금부터는 KBS myK 어플에서 타임머신 사용방법입니다.
순서대로 한번 따라 해 보시고 익숙해지면 그때부터 응용력을 발휘해서 용도에 맞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myK 앱 실행 후 홈화면에서 하단 On Air 클릭합니다. (1TV, 2TV 동일) _ 사진 왼쪽 참조
2. 플레이어 우측 하단의 타임머신 버튼 실행합니다. 사진 중앙 참조
- 타임머신 기능이 실행되면 아래사진과 같이 ON표시가 됩니다. 사진 우측 참조
3. 플레이어 하단의 재생바 버튼을 움직여 최대 2시간 이내 가고 싶은 구간으로 이동합니다.
4. ON 되어 있는 타임머신 기능을 한번 더 클릭하면 OFF로 됩니다. 그리고 화면은 현재 방송되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타임머신 실행 시 영상은 고화질로 제공됩니다. 간편 모드에서는 실행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타임머신 화면

아래사진은 "타임머신 기능을 시작합니다."라는 메시지 표출 화면입니다. 

<타임머신 기능을 시작합니다> 표출화면

정주행 채널 서비스 사용법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정주행 채널 서비스는 VOD 서비스와 유사합니다. 다른 부분은 KBS에서 방송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어플에서 제공하는 인기 프로그램 최대 10개만 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입니다.
1. myK 앱 실행 후 홈화면에서 하단 "ON AIR" 클릭합니다.
2.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정주행 24시간 LIVE 채널이 나옵니다.
3. 시청 원하는 채널 클릭합니다.
참고로 정주행 채널 서비스 기능 실행 시 영상은 일반화질로 제공되며, 타임머신 기능과 다르게 간편 모드에서도 실행 가능합니다.

정주행 채널 서비스 화면

정주행서비스에서 왜 정주행으로 네이밍 되었는지 모르겠어요.
실제 기능과 궁합이 딱 맞아떨어지지는 않아 보입니다.
 

타임머신 기능 활용 분야

KBS에서 방금 전에 방송된 공익캠페인이 있습니다. 너무 교육적이라 그 콘텐츠를 가지고 싶습니다. 이럴 때 KBS my k를 열어 화면 녹화(갤럭시폰 용어로)합니다. 기가 막힌 기능 아닌가요?
 
예로 방송 시작과 끝날 때 애국가 나오지요.
 
그때 계절별 영상도 멋집니다.
나도 스마트폰으로 저렇게 고품격으로 촬영하고 싶다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화면녹화해서 구도 분석하고 공부할 때도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이 기능 이용할 것만 같습니다.
 
지금까지 kbs my k 어플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인 타임머신과 정주행서비스관련하여 정의와 사용법 그리고 활용분야에 대해 살폈습니다.
 
다음에 또 좋은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2023.02.27 - 스마트폰 어플 KBS my K, 아침마당 다시 보기 방법 소개
2022.09.12 - KBS KONG(콩) 앱으로 지난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 다시 듣기
2022.03.25 - kbs 콩 어플, 라디오 다시 듣기 소개
2022.02.11 - TV 프로그램 "시니어 토크쇼 황금연못" 다시 보기 어플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