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디지털 도어락 배터리를 교체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 도어락 배터리 교체 사유와 교체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렇게 배터리 교체 관련 기록은 도어락에 사용하는 배터리 수명은 대충 몇 년인지 나중에 감을 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그럼 디지털 도어락 배터리 교체 사유와 교체 방법 시작합니다.
울 집에 사용하는 디지털 도어락은 게이트맨 와이드로 모델명은 WV-100이네요.
제조년울은 2017년 2월입니다. 이 집에 이사 온 지 3년 정도 되어 가는데 아직까지 한 번도 고장이 없었네요.
디지털 도어락 외형은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사진 왼쪽이 밖에서 사진 오른쪽은 실내에서 본 전경입니다.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 집안에 있는 디지털도어록 커버를 열었습니다.
육각렌츠가 바닥에 툭하고 떨어지는데 순간 깜짝 놀라였네요. 이 용도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버리면 안 될 것 같아서 일단 안전하게 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있는 방향 커버를 여니 커버 안쪽에는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등 4개 항목에 대한 사용법이 적시되어 있네요. 전문을 이곳에 옮겼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 왼쪽 누름버튼 누리고 비밀번호 입력(4-12자리까지)하고 다시 왼쪽 누름버튼 누름
2. 키등록 및 변경
- 왼쪽 누름버튼 누르고 사용할 키 전부를 키터치부에 차례대로 갖다 대고 다시 왼쪽 누름버튼 누름
3. 경보음 발생 시 해제방법
= 등록된 키를 키 터치부에 터치하거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경보음이 멈춥니다. 또한 열림/닫힘 버튼이나 "왼쪽" 버튼을 소리가 멈출 때까지(약 5초간) 누릅니다.
4. 손잡이 좌우수 전환방법
- 왼쪽 버튼 -># ->0, 2 -> 왼쪽 버튼 누름
디지털 도어록 배터리 보관함은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사용하는 건전지는 AA 타입 8개가 들어가네요. 동작전압을 계산하니 12V(8*1.5)이네요.
이 디지털 도어락 배터리 교체 사유는 문 열리고 닫힐 때 반응속도가 늦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면 건전지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표시등이 있는데 사실 이 램프는 점등되지 않았답니다.
혹시 배터리가 다 방전돼서 문이 열리지 않으면 건전지 9V짜리 별도 구입하는 등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 것 같아서 예방차원에서 교체했습니다.
배터리는 다이소에서 4개가 1세트로 되어 있는 것을 2개 구입했습니다.
이 건전지 특징은 고출력 기기에 적합하다고 제품에 적시되어 있네요.
비용은 총 2,000원이네요.
건전지 교체 후 달라진 점은 역시나 문이 닫히고 열릴 때 도는 소리에 파워가 느껴졌습니다.
시원시원하게 모터가 돌아간다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개폐여부에 따른 소리도 뭔가 편해진 느낌이었습니다.
이상 디지털 도어록 건전지 교체 관련 교체 사유와 교체 방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댓글 영역